brunch

매거진 시필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umBori Dec 15. 2020

[201215] 별 하나

by. 도종환

 하나 

                                       -도종환

흐린 차창 밖으로  하나가 따라온다
 오래되었다  별이  주위를 맴돈 
돌아보면 문득  별이 있다
내가 별을 떠날 때가 있어도
별은 나를 떠나지 않는다
나도 누군가에게  별처럼 있고 싶다

상처받고 돌아오는 밤길
돌아보면 문득 거기 있는  하나
괜찮다고 나는  편이라고
이마를 씻어주는  하나
이만치의 거리에서  흔들어주는
따뜻한 눈빛으로 있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214] 생일날 아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