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준하 Nov 07. 2018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를 보고 돌아본 나의 현재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 리뷰

어제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를 보았다.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끼친 사람의 인생을 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며 그 안에서 보고 느끼고 배울 것이 많다. 나의 커리어와는 상관 없는 프레디 머큐리라는 뮤지션의 인생이라도... 


나에게 있어서 영화를 보는 것이 즐겁고 의미 있는 이유는 영화를 보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되고 그 생각 속에서 나의 생활, 나의 가치관, 타인과의 관계 등 현재를 다시 돌아보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고 아래와 같이 다섯 가지로 생각을 정리해보았다. 



1. 굉장히 우연한 상황으로 퀸이 탄생했구나. 


하지만 그 우연 속에는 음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그것에 시간을 쏟은 노력이 있었다. 내가 지금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공간이 어디냐에 따라 나의 5년 후 10년 후 미래가 결정된다. 


2. 좋은 곡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면 경이롭다. 


모차르트, 베토벤과 같은 작곡가들이 곡을 만들어 냈듯이 70,80년대에는 퀸 멤버들이 그렇게 곡을 만들어 냈구나. 천부적인 재능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만 생각하는 삶인 것 같다. 음악만 생각하는 삶에서 주옥같은 곡들이 탄생된다. 내 인생에서 '그것'은 무엇일까. 



3. 프레디 머큐리의 삶, 누가 옆에 가까이 있는가. 


프레디 머큐리의 옆에는 처음에 매리가 있었고 그 다음 폴이 있었다. 폴이 존재할 때부터 인생이 잘못되기 시작하였다. 나의 옆에는 누가 있는지 생각해 본다. 

프레디 머큐리와 폴 (실제 모습)


4. 모든 시선이 나에게 쏠리면 틀리려고 해도 틀려지지 않아. 


가수나 래퍼들의 라이브 공연을 보면서 궁금했던 점 중 하나가 저 많은 가사 혹은 연주를 어떻게 저렇게 틀리지 않고 할 수 있을까였다. 오늘 그 의문이 좀 풀린 것 같다. 저 대사는 매리가 '무대에 서면 어떤 느낌이야?' 라는 질문에 프레디 머큐리가 대답한 내용이다. 



5. 메리와의 관계는 결국 신뢰


프레디 머큐리는 대학생 때 만난 메리와 연인 관계였다가 친구관계로 바뀌면서도 계속 서로를 원하고 사랑한다. 프레디 머큐리의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 '내 인생에 머물러줘. 우리는 서로를 믿잖아' 

내가 상대방을 믿고, 상대방도 나를 믿고 있다는 강한 신뢰는 이 험한 세상에서 엄청나게 큰 힘이 된다. 이 힘은 삶을 살아가게 하는 그 어떤 동기부여 보다 강하다. 신뢰를 교감하는 상대방이 남자인지 여자인지는 프레디 머큐리에게는 중요하지 않다. 

나는 누구와 강한 신뢰를 교감하고 있는가.  누가 나의 능력을 믿어주고 있는가. 



written by 전준하 / jiven@naver.com 

작성 소요시간 : 17분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을 생각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