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준하 Jul 20. 2019

이직 고민 컨설팅 후기_30대 중반 직장인 대상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이력서와 경력기술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이직 고민을 하고 있는 30대 직장인 대상 커리어 컨설팅 후기입니다. 참고로 이 글에는 이력서나 경력기술서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는 없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저의 책 <불안과 불만사이>를 읽어보시거나 일대일 커리어 컨설팅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프라인으로 일대일 커리어 컨설팅을 하고 있는 커리어 컨설턴트입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자주 만나면서 그 분들의 복잡한 생각을 정리해 드리고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분의 고민은 앞으로 뭘 할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커리어 방향성을 잡고 싶다, 경력기술서와 자소서를 첨삭 받아보고 싶다, 이직을 한다면 어느 직무로 하는 것이 좋은지 알고 싶다 등이었습니다. 




자신의 현재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불만이 있거나 불안이 있는 경우 다른 커리어 대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이 경우 알아야 할 것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크게 보면 외부환경에 대한 이해, 나 자신에 대한 이해, 일에 대한 이해, 높은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제가 하는 커리어 컨설팅에서는 이 네 가지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특히 높여드리고 자신에게 맞는 커리어 의사결정을 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직고민 컨설팅을 마치고 아래와 같은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상담 요청 내용

이직 시 자소서 / 경력기술서 작성 가이드


이직고민 컨설팅 후기

이직준비를 혼자 시작하려니 막막하였습니다. 특히 신입 지원 때와 다르게 자기소개서와 경력기술서는 거의 처음부터 새로 작성하는게 맞다고 보면 되는데, 이전에 수행했던 업무가 정리되지 않고 체계적으로 구성이 되지 않아 상담하였습니다. 크게 두 가지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1. 최대한 원하는 내용으로 상담이 가능하고 상담 시작 전 오늘 상담을 통해 이룰 목표를 미리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해 주셨습니다. 

2. 제가 이제껏 했던 업무들을 쉬운 말로 설명하면 그 내용을 간결하고 전문성 있게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 



이직고민 때문에 생각이 복잡하다면 제가 최근 출간한 <불안과 불만사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책 안에 몇 가지 프레임웍을 제시하고 있고 직접 현재 상황을 작성해보고 저에게 보내주시면 제가 무료로 피드백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미있는 피드백을 받고 계십니다. 

책정보 링크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926094 





더 많은 후기와 일대일 커리어 컨설팅 안내글은 아래 제 블로그를 참고바랍니다. 

http://careerleader.co.kr/221036572501 






매거진의 이전글 사수 없이 일하는데 제가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