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Jissay

반복의 힘

재능을 만드는 뇌신경 연결의 비밀

by 이지원
1*zePEusjVp9mq03ZMRL2a_w.png

재능이 뭔지, 재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재능을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요즘 들어 무작정 '노력'해라 라는 표현이 와닿지 않는다. 가장 큰 이유로 매일 하는 운동은 별다른 노력 없이도 하기 때문이다. 매일 하는 금연도 1041일째 별다른 노력이 없다. 물론 처음에는 괴롭고 힘들었다. 하지만 그러한 단계는 지났다. 그래서 더욱 궁금했다.


나는 '반복'의 힘을 믿는다. '반복'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 어떠한 일을 해낼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더욱 믿게 되었다. 성장에 대한 믿음을 견고히 하게 되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자기 효능감'을 깊게 만들게 되었다. 난 결국 잘 될 거라는 '낙관성'을 만들게 되었다. 재능과 지능은 기필코 향상한다는 '성장 마인드셋'을 만들게 되었다.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해내는 힘, '그릿'을 만들게 되었다. 한 가지 일에 빠져들어 반복의 밀도를 최고로 이끄는 '몰입'을 만들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의 노력으로 뇌신경이 연결되고 있다는 '뇌신경 연결의 세계' 또한 믿게 되었다.


이 모든 믿음은 한 가지를 향하도록 돕는다. 그 한 가지는 '반복'이다. 재능이 곧 반복이다. 오늘 해야 할 일을 해내고 내일 해야 할 일을 준비한다. 원하는 미래와 모습을 이뤘을 때 모습을 매일 상상한다. 이것을 반복한다. 이게 전부다.


난 끝내 국내 맨몸 운동 상위 랭커가 될 것이고 수많은 운동인과 165cm 미만 남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친다. 시장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문제를 해결한다. 내가 그렇게 믿으면 그렇게 된다. 스스로 해내지 못할 거라 생각하면 아무리 많은 시간을 반복해도 해낼 수 없다. 이것이 이 책을 통해 배운 내용이다. 어차피 매일 할 거라면 이왕 하는 거 똑똑하게 반복하자.


반복하다 성공하면 한발 더 내딛고, 실패하면 교훈을 얻고 다시 반복하면 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300회 슈팅 연습 후 깨달은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