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 Jan 21. 2023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래서 이제는 너를 따르지 않기로 결심했어

올해는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면 좋겠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에 의심을 하지 않고, 조용하고 묵묵하게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그 길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확신으로 가득 찬 그 길을.


자유로운 듯한 날아갈 것만 같은 느낌에 홀딱 반할 수 있도록.

그런 경험이 그를 인도해 갈 수 있도록.

그리고 무엇보다 그가 하루 빨리 결심을 할 수 있도록.

사람들의 시선에 상관없이 내가 하고자 하는길에 두려움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이런 세상에 있지 않는다면 나는 또 다시 제자리 걸음을 하겠지.

제자리 걸음을 하는건 나쁜게 아니지만, 내 성격은 그렇지 못하거든.

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위에 나를 올려놓으면 나는 나를 잃어버리게 돼. 나는 이리저리 새로운 맛을 찾아다니는게 편한 사람이거든.


그래서 이제는 너를 따르지 않기로 결심했어.

작가의 이전글 예민한 나는 서핑을 즐기기 시작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