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세네갈
*글을 읽으시고 내용에 거짓이 있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서아프리카 하면 떠오르는 것은?
1. 축구(4명)
2. 매력적이다(7명)
3. 치안 및 위생이 불안하다(40명)
4. 가난하다(20명)
5. 자연환경이 뛰어나다(9명)
6. 잘 모른다(64명)
서아프리카 여행 직전에 지인들에게 질문을 했다.
예상했던대로 절반 이상이 현재 여행을 하고 있거나 혹은 오랫동안 여행을 했던 사람들임에도 서아프리카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다.
서아프리카는 동, 남아프리카에 비해 관광 인프라 자체가 매우 열악하기에 다이나믹함이 부족하다. 또한 GDP 수준도 낮은편에 속하기에 전반적인 시설이 매우 열악하다.
그럼에도 내가 서아프리카를 선택한 것에는 2가지가 있다.
한 가지는 한국인을 포함하여 많은 여행자가 서아프리카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했다.
두 번재는 정보조차 부족한 나라에서 내가 먹고 살 수 있는 먹거리가 있는지 찾고 싶었다.
글을 적는 지금도 서아프리카에 대해 많이 모른다고 생각한다.
9월부터 시작 된 여행이 언제 끝이 날지, 얼마나 알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많은 이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글의 내용에는 부정적인 것도 있을 수 있고, 정말 심심한 내용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있는 그대로를 쓸 것이며, 거짓을 쓰지는 않을 것이다.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가 전하는 진실이 거짓이라면 그것만큼 최악인 것은 없기 때문이다.
서아프리카에 대한 책을 출판하기 위해 원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정보와 한정된 시간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지만 끝은 보려고 합니다.
이 글들은 책에 작성 될 내용의 일부가 될 수도 있기에 글의 내용중에 오류가 있다면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세네갈 지긴쇼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