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쨍쨍 Dec 17. 2021

200달러 돌려받다!

-하와이 비키 자전거 여행

 

2012년 9월. 아르메니아, 바레프 barev

자신이 만든 보드카를 주면서 안주까지 들고 계신다

how kind they are!




얼빵하기 짝이 없는 내가,

실수 투성이인 내가 , 그래도 오늘날까지 이렇게 여행을 하고 있다는게 믿기지 않을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내가 어떤 여행자인지(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는 이야기가 있다.



몇 년전 제주 어느 모임에서 갑장을 만났다.

첨 만났는데 대화해 보니 갑장에다 고향도 같았다.

이것저것 이야기 하다가 여행 이야기에 들어섰는데

우리의 대화는 고마 불꽃을 튀기 시작했다!

그녀도 나만큼 역마살이 세었던 것이다


-난 이미 쨍쨍님을 알고 있는데…

그녀가 이미 나를 알고 있었다고 했다

알게 된 경로를 물어보니 나의 블로그 (쨍쨍놀이터)를 방문했었다고 한다. 아르메니아를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다고 하길래


-아! 아르메니아! 너무 좋제? 내 최애 여행지야!

-난 좋지 않은 기억이 있는 여행진데...

-아니 왜? 사람들이 얼마나 아름답고 좋더노?


-아파트를 예약했는데 ...…

약간의 사기?를 당했다는 이야기였다

사기?

여행한지 20년이 넘었는데 나도 사기 당했겠지, 한두번도 아니고 어쩜 여러번!


그런데 나란 사람은

사기를 당했어도 사기를 당했는지 모른다는 거다

(이건 마치 누군가 내 지갑에 있는 돈을 얼마쯤 슬쩍해도 난 모른다는 것이랑 같은 맥락? 돈을 세어 보지 않았기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써 놓고 내가 웃고 있다 ㅋ


한 마디로 나는 그녀처럼 똑똑하지가 않다!

인정인정인정!

(여러분들은 이미 알고 있으리라 , 자전거 이야기로)



그런데 ,

똑똑하지 않아서,

사기 당해도  당한 줄 몰라서

난 어쩜 아직도 길위에 있는지 모른다!

말이 되나 ㅎ


에니웨이,

안물안궁, 인지 모르겠지만 지난회에 약속드린 대로 자전거 대여료 이야기로 돌아가자


짜잔 ! 어제까지 환불이 되었다 , 두 차례에 걸쳐!

완전 100프로 내가 실수한게 맞는데 어떻게 해서 환불을 받았을까 ㅎ



카우아이섬에서 돌아온후 비키 규정을 알았고, 그래서 벌금?으로 돈이 인출된것을 알았다. 받아 들이고  넘어가려고 하다가(100프로 내 실수니까)


내가 누구인가 , 뻘짓여왕? ㅋ


일단 하와이 메니아 , 하와이를 영혼의 나라로 부르는 나의 친구 굿수진에게 사정을 이야기했다


-수진아 전화라도 함 해 봐, 내 사정 이야기 다 하고...

내가 하려다가 나 보다 100배 더 똑똑한 수진에게 부탁했더니


-알로하 ……블라블라블라…

오! 사정을 듣고 난 비키측  사람이, 75불을 돌려주겠단다! (이것만도 고마운데)

2번이나 실수했는데 , 전액은 아니고 첫번째 금액만 돌려주겠다니!

마할로 10번! 수진아 고맙다!



저만하기 다행이다 싶어 넘어가려고 하다가 며칠 뒤 이번엔 내가 직접 비키에 전화를 했다


-알로하!.... 키오스크만 믿었다. 그곳엔 비키어플 다운로드하란  소리도 없고 , 내가 나이가 많아서 ㅎ

로밍도 안해 왔고 등등등! 막판엔 눈물도 쪼금 나더라, 나한테 홀릭 되어 ㅋ



아, 뭐라고 답이 왔던가


75불 먼저 주고

며칠뒤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 주겠단다 OMG!


바로 저것이 그 결과다,

실수한 금액을 다 환불해 주더라!

(미치겠다 정말!)

세상에, 궁하면 통하는구나!


고맙다 하와이 !!!!!!!!!

장하다 쨍쨍!!!!!!!!!!!!!!!!!!


그리고 지금,

이제 아예 한달분을 결제했다. 30달러(32020원)


참으로 잼있는 것은

저렇게 결재하면 한달에서 최대 1년간을 탈 수 있다, 이게 말이 되는가?


전화해서 규정을 확실하게 알아 보았다

1시간전에  거치대에 체크인만 해 주면 된다

또 물었다, 하루에 몇시간 사용 가능?

-Unlimited! ( 집에만 가져가지 마라 응 ㅋ)


이리하여

나의 슬기로운 하와이 비키자전거 생활이 가동중이다!

내 어찌 너를 사랑하지 않으랴!

Love Biki!

걱정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62세. 여자혼자. 세계여행

노프라블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