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 은 작가 Jun 13. 2016

 내 마음속의 작은 영웅

내 속의 나는 때론 잘 참으면서도

때론 잘 참지 못한다.

내 속의 나와 대화를 해보려 하면

바쁘다는 핑계로 시간을 내주질 않는다.

때론 내가 나인가 싶을 정도로 현명하게 세상을 살면서도

어느 때는 돌아서면 후회할 분노를 표현한다.


칭찬의 수많은 효과 속에

나는 내속의 나를 타인이 칭찬해주길 간절히 바랬다.

그들의 칭찬이 있을 때는 세상을 얼마나 아름답게 살려고 하는지...


그런데 살다 보니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나를 칭찬해야

잘 살아갈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내 마음속의 나를

내 인생을 잘 살아가게 하는 작은 영웅이라 부르려고 한다.


우린 누구나 우리 삶의 주인공이고,

각자 내면의 자아는 각자의 인생에 영향을 줄 영웅일 테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글자를 배워 얼마나 다행이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