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민아 Mar 03. 2023

04. 자화자찬 편

박민아의 행복편지 


오늘은 좀 늦었죠. 

화요일도 오후 늦게 보냈는데, 오늘은 더 늦었어요. 고단한 하루 갈무리, 잘하고 계시죠. 



화요일 편지에서 살짝 얘기했듯 아이가 아팠었는데 결국 입원했습니다. 많이 나아져 오늘 퇴원했지만, 제가 함께 가 있어서 사실 목요일의 행복편지를 준비하지 못했어요. 일주일에 두 번이니 내일 보낼 수도 있지만, 오늘의 할 말이 생각나 늦은 시간이지만 메일을 써봅니다. 


일을 저지르면서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안 한 건 아니지만,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이런저런 일 때문에 계획한 대로 하지 못했어요. 저 요가도 등록했는데 지난주에 두 번 나가고 나니 이번 주는 내내 결석이거든요. 아무것도 안 할 땐 평온하더니 뭔가 해보려니까 기다렸다는 듯 어디서 다 튀어나온 건지. 이 정도면 날 방해하는 세력이 있는 게 분명하다고 하려다가, 


잠든 아이 옆에 누워서 생각했어요. 


‘병실에 누워서 행복편지 뭐 쓸지 생각하니까 나 꼭 뭐 된 것 같아.’ 라고요. 


대책 없이 저지른 일 덕분에

피곤하지만 책상에 앉을 수 있었고

저만의 시간으로 복귀했다는 기분에

행복편지 하길 잘했다! 

혼자 자화자찬합니다. 



다음 주에는 희찬이(가명)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희찬이가 누구냐 하면은요. 



다음 주에 만나요! 




2022년 7월 21일 목요일

행복편지 지기

박민아






매거진의 이전글 03. 병원 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