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재홍 May 02. 2021

끄적끄적(노숙하고싶다)

주말이면 설렘을 가득 안고 그곳으로 떠났다.  정처 없이 달려가다 보면 도착하는 그곳은 자연이었다. 저녁이면 불타는 공기와 시원한 공간에서 하룻밤을 보냈다. 집과 직장에 있던 잡생각은 어느새 딴 세상의 물건이 되었다.


매주마다 자연을 찾아다녔다. 좋은 말로 캠핑이고 그냥 우리들 말로는 노숙이다. 트렁크에는 퍼즐처럼 잔뜩 쌓아 올린 생존 도구들이 있었다. 언제 어디서든 손만 뻗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게 연구한 결과다. 노숙의 기본은 생존이다. 


따뜻한 밥, 잠잘 수 있는 작은 공간, 어둠을 밝혀주는 빛만 있으면 어디로든 떠날 수 있었다. 그 맛에 평일 직장생활도 즐겁고 내 머릿속 잡념도 분산되었다. 아무 곳이나 떠나고 싶은 계절은 따로 없다. 그냥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때 떠나야 한다.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아무 곳이나 세 가지 생존 도구만 가지고 노숙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끄적끄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