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보험료 만들기] 21. 세 번째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저는 보험 설계사가 아닙니다.
이 글은 오직 전 국민의 98%인 보험 가입자만을 위한 글입니다.
첫 번째가 실비 보험,
두 번째가 암 진단비 보험이었다면
세 번째는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 진단비이다.
이 뇌졸중과 급성 심근경색은 암과 함께 3대 질병이라고 흔히 불린다. 대한민국 국민의 3대 사망 원인이 암과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이기 때문이다.
통계청에서 제공한 대한민국 국민의 사망원인 순위를 살펴보자. 위의 차트에서와 같이 악성 신생물(암)이 압도적으로 1위이고,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이 2위와 3위를 차지한다. (1. 악성 신생물 153.9, 2. 심장 질환 60.2, 3. 뇌혈관 질환 44.4) TV에서 또는 주위에서도 심장과 중풍으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흔하고 자주 걸리는 병이니 이 두 질병까지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과 마찬가지로 이런 질병에 걸리면 오랫동안 회복하지 못하고 장기요양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고, 요양비와 간병비가 많이 들어간다. 보험회사에서도 이를 잘 알고 있기에 암과 함께 3대 질병으로 묶어 ‘3대 질병 진단비 보험’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적절하게 잘 가입하는 것이 좋다. 저자의 기준으로는 뇌졸중과 급성 심근경색 진단비로 각 2~3천 만 원의 진단비를 손해보험사를 통해 준비해 두는 것이다.
대략적인 가입방식은 이렇다. 3대 질병 진단비 보험을 손해보험사에서 준비한다. 암 진단비, 뇌졸중 진단비,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를 함께 묶어 가입한다. 입원비, 수술비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진단비만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입원비, 수술비는 어차피 실비 보험에서 대부분 보장해준다. 부가적인 비용을 더 쏟을 필요가 없다.
자세한 가입방식은 뒤에서 좀 더 상세히 다뤄보겠다. 이 챕터의 제목에서와 같이 보험 가입 순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 보험, 암 진단비 보험, 그다음이 바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보험이다.
p.s. 유튜브에서도 반값 보험료를 위한 영상 준비 중입니다. 앞으로 매주 2~3개 영상을 꾸준히 올리려 해요.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6IZw2Qc1QM_VKu-RyCEHw
#보험료줄이기 #3대질병진단비 #뇌졸중진단비 #급성심근경색진단비 #보험재테크 #반값보험료만들기 #실비보험 #보험리모델링 #재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