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돈 주고 OO 맡기세요?
인간의 뇌는 아래의 두 가지 상황 중, 어떤 상황을 더 크게 받아들일까?
뇌 과학자들이 여러 차례 실험을 진행해 보았지만 결과는 항상 똑같았다. 바로 2번이다. 인간은 내가 얻을 이득보다 잃을 것에 대해서 더 크게 인식하고 동요한다고 한다.
뉴스에서 연일 챗GPT를 사용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얘기한다. 나는 반대로 (2)의 방식으로 챗GPT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한다. 단순히 챗GPT를 남의 일이라고 여겼을 때, 당신은 여전히 돈을 지불하는(잃는) 쪽의 사람일 것이다.
한 외주 사이트의 영어 이력서 첨삭에 대한 평균적인 금액대다. 적게는 10,000원에서 비싸게는 99,000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내 영어 이력서의 문법이 맞을지, 비즈니스적인 표현으로 적절하게 쓰인 건지 걱정이 되어 첨삭을 맡기는 것이라면 더 이상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챗GPT가 '알아서' 레주메 양식과 적절한 비즈니스 표현까지 A to Z 알려준다.
단, 산업에 대한 지식이나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것이라면 아직은 AI보다 인간이 앞선다. 그게 더 가치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돈을 지불하면 된다.
영어 작문에 대해 형성된 평균적인 가격들이다. 아마 내용이 어렵고 많을수록 금액대는 높아질 것이다. 챗GPT는 분야, 주제를 막론하고 거의 모든 형태의 영어 글을 쓸 수 있다. 제품 상세설명서, 레주메, 소설, 영어 스피킹 시험 대본, 영어 면접 등등
실제로 내가 아래의 매우 간단한 정보를 주고 반려동물 사료에 대한 상세페이지를 작성해 달라고 하였다.
만약 당신이 해외 쇼핑몰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혹은 판매할 계획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 이상 사람에게 작문을 맡길 필요가 없는 것이다.
새로운 기술을 유연하게 받아들이고 선점하는 사람은 돈을 잃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기회를 발견하고 돈을 어마어마하게 벌거라고 예상한다.
Photo by Andy Kelly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