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유혹

얼른 제주도로 오세요~~

by JJ teacher

여러분, 제가 한 번 여러분을 제주도로 유혹해 볼게요.


음, 먼저 제주도는 지금 한창 여름 휴가철이에요.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육지에서 오고 있지요. 제주도 바다 예쁜 것 아시지요? 제주도의 바다는 마치 해외 같아요. 아이들은 물놀이를 하고 젊은이들은 서핑에 푹 빠져 있어요. 잠시 제주도 바다 사진 감상해 보실래요?

20200919_160046.jpg 월정리해변

참, 지금 오시면 맛있는 한치를 맛볼 수 있어요. 아세요? 제주 횟감 중에 가장 맛있는 한치가 8월 말이면 더 이상 보기 힘들어진다는 것을. 한치는 8월까지만 잡히거든요. 빨리 서두르세요~~!!

1628666962994211000_1280.jpg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한치

여름이 지나 축제의 분위기가 사그라들면 가을 억새를 보러 제주도로 오세요. 제주도 길가에 핀 하얀 억새와 제주도의 멋진 하늘은 여러분의 마음을 감성적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가을에는 오름에 오르기도 좋은 날씨에요. 오름 위에서 제주도의 멋진 풍경을 보면 또 다른 제주도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가 있어요. 제주도를 진짜 즐길 줄 아시는 분들은 오름만 찾아 다닌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의 날씨 중 가을을 제일 좋아해요. 아! 캠핑을 좋아하시는 캠퍼님들, 가을은 캠핑의 계절인 것 아시지요? 제주도는 캠핑의 천국이랍니다. 제주도의 가을을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하셨다면 가을에 한 번 와보세요.

IMG_9376.JPG 금백조로를 따라 핀 억새... 멋지지요?

제주도 겨울이 심심할 것이라고만 생각하신다면 제주도를 아직 잘 모르시는 것이에요. 제주도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겨울에 제주도는 감귤이 지천이랍니다. 섬 전체가 마치 주황빛으로 물든 것 같지요. 겨울에 제주도에 오시면 감귤체험을 꼭 한 번 해보세요. 감귤밭에서 맛있는 감귤을 직접 따서 먹어보면 지금까지 알고 있던 감귤의 맛이 아니랍니다. 가족들과 감귤을 따며 추억도 만들고 맛있는 귤도 무한정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닐까요? 참, 이건 제주도민이 되어서 알게 된 것인데요, 제주도는 귤이 너무 흔해서 겨울이면 당근마켓에 이런 글들이 올라오곤 해요. 그래서 제주도민들은 대부분 귤을 사서 먹지 않는답니다. 서울에서 이주한 저희 가족도 작년부터 귤을 얻어 먹고 있지요.

1628665929160259002_1280-tile.jpg 제주도민은 귤을 사서 먹지 않아요.

봄에는 제주도에 유채꽃이 지천이에요. 특히 제주 동쪽 광치기해변에 가보시면 유채꽃밭에서 사진도 찍고 성산일출봉의 멋진 풍경도 사진에 담아가실 수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봄에 우도를 한 번 가보실 것을 추천해요. 우도는 '제주 속의 제주', '섬 속의 섬'이라고 하는데 우도에서 미니카를 타고 달리며 하고수동해변, 서빈백사해변, 검멀레해변 등을 보시면 이곳이 우리나라인지 잠시 헷갈릴 수 있답니다. 참, 땅콩아이스크림, 땅콩막걸리 유명한 것 아시지요? 정말 맛있답니다.

20180401_124734.jpg 광치기해변 옆 유채꽃밭
20180428_141730.jpg 이국적인 바다색을 지닌 우도의 하고수동해변


commonFW1XWEO4.jpg 와~~! 맛있겠다~~!

어떠세요? 제주도에 오고 싶지 않으신가요?

시간이 없는데 어떻게 오냐구요?

우선은 비행기 티켓팅을 먼저 하세요.

그리고 생각해 보자구요~~ 도망가자~~~

여유는 마음 속에 있는 것 아니겠어요?


여러분, 얼른 제주도로 오세요~~

이상 제주도 홍보대사 JJteacher였습니다.



*지금 제가 육지에 올라와 있다보니 제주도가 그리워 쓴 글입니다. 저도 얼른 제주도에 가고 싶네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제주도 첫캠핑의 추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