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_ 새벽부터 횡설수설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을 유독 많이 받는 사람을 지칭해 '인플루언서'라는 명칭을 쓰는데요. 요즘 이 '인플루언서'라는 단어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플루언서'들로부터 영향을 받고 자신도 그러한 삶을 꿈꿉니다.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것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의 삶에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든지 또는 잠시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거죠. 제가 블로그에서 글을 쓰는 일 또한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들의 심리가 그렇잖아요. 나보다 더 괜찮은 사람을 선호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관심을 두지 않죠. 아쉬운 일이기도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인플루언서가 되는 길은 사실 단순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내가 괜찮은 사람이 되면 되는 거예요. (요즘 제가 절실히 깨달은 점..!)
에이~ 뭐가 그리 급해요. 우리 그리 서두르지 말자고요. 서두르면 체합니다. 체해요. 우리가 괜찮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여유를 가질 수 있어야 해요. 일상이 여유롭고 빈틈이 많으면 삶의 좋은 것들을 살피고 음미할 수 있게 되니까요.
실은 저.. 배짱이에요.. 그래서 이 베짱이의 베짱 덕분에 반복되는 일상을 지루해하지 않고 충분히 즐길 줄 알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지금 내가 숨 쉬고 있는 이 순간을 사랑할 수 있게 되고요.
삶에 여유를 많이 가지는 건 굉장히 좋은 삶의 방식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나 자신에게 여유가 있으면 그 여유 있는 태도가 내 삶에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주더라고요. 가령 일을 할 때에도 남들과는 다른 참신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도 있게 되었고요. 일과 삶에 여유가 생기니까 덩달아 인간관계도 좋아지고요. 하하.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할 일!
인플루언서들은 소위 핵인싸입니다. 그들은 변화의 흐름을 잘 따라가요. 그러면서도 거기서 자신다운 것들을 멋지게 보여주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멋지게 입니다. 좋은 능력을 멋들어지게 포장할 수 있어야 되는 겁니다.
*요즘은 아무리 좋은 것도 마케팅하지 않으면 쉽게 잊혀져버립니다.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마케팅! 마케팅! 마케팅이 필수입니다. 마케팅 채널을 열고 SNS에서 자신의 멋져 보임을 꾸준히 알리소서.. (이 정도 얘기했으면 인플루언서 돼야 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