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슴뿔 Jan 06. 2022

격리생활의 기록

코로나가 남겨 준 반려작물

 나는 백신 미접종자이다. 도서관 출입을 못하게 되면서 맞아야 겠단 결심이 섰었는데 같은 질환을 가진 어린 친구들이 사망하거나 뇌사상태에 빠졌다는 소식을 듣고 맘을 접었다. 미접종자는 코로나감염자와 접촉했을 때 코로나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와도 열흘간의 격리를 해야한다. 매우 매우 조심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인 중 코로나 감염자가 생겼고 나는 격리에 들어갔다. 애초에 내가 조심한다고 되는 일도 아니었다.



어찌되었든 나름 신나고 슬기로운 격리생활의 기록 


격리 통보를 받고나니 이상하게 마음이 편해졌다. 집순이에겐 밖을 나가는 것 자체가  귀찮음 + 피곤함 + 불안감 그래서 밀려오는 짜증 등이 짬뽕되어 이래저래 소모적인 행위이다. 그런데 국가에서 인정해준 합법적인 감금상태라니. (셀프감금상태에서는 집구석에서 하루종일 뭐하냐, 밖에좀 나가라 등등의 잔소리를 들어야 함) 


한 일

매일 청소를 해서 집이 깨끗해졌다. 세탁기 안, 배수구, 베란다 바닥 청소 및 타일 곰팡이 물때 제거, 페인트와 바니쉬 칠하기 등 잔잔바리 청소말고 평소 하지 않고 미뤄논 집안일을 해치웠다.  

올해가 다가도록 뒤죽박죽 쌓아둔 공과금 및 보험, 가계부,  주식 및 부동산, 건강기록부 등  21년의 기록사항을 깔끔하게 엑셀표로 만들었다.  

안 입는옷들도 정리했다.   


지원내역 

시에서 보내준 구호물품은 꽤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 

오뚜기 밥, 사골국, 진라면, 짜빠게띠, 마스크, 여러종류의 소독제, 체온계 등

격리 위로금으로 돈도 준다고 한다. 돈으로 준다니 매우 위로가 되긴한데… 여러가지로 코로나에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어가고 있는 것 같아 받아도 마음이 무겁다.(사실 아직 못받음. 주는거 맞나?)

정신건강 센터에서도 확인차 한번씩 연락이 왔다. 마음 상태는 어떤지 혹시 많이 우울하진 않은지 등의 생사확인 및 안부전화였는데 이대로 죽은 후 아무도 모르게 방치되진 않겠구나싶어 아주 큰 위안이 되었다. 그리고 함께하라며 대파 모종+ 흙 + 부직포화분으로 구성된 반려작물 키트도 보내주었다. 



코로나 격리 이후 내 방 한켠을 차지한 아기 대파들








덧,

음란마귀가 붙은 처자가 키운 파는 이런 모양으로 자란다. 

새로 생긴 대파들이 못된모양? 으로 자라지 않게 경견한 마음으로 키워야겠다. 

곧고 바르게 자라주길… 




작가의 이전글 시작의 기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