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슴뿔 Jan 14. 2022

왼손필사 100일째

(feat.왼손으로 써봐!!)

머리 속이 헝클어지고 정리 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을 그대로 내버려 두었더니 점점 집중력이 흐려지는 느낌이 든다.정신이 또렷하고 맑은 상태를 되찾고 싶었다.

집중력을 높이고 뇌건강에 좋다는 책들을 찾아보다 이 책을 발견했다.

'왼손으로 써봐!!'



나 역시 얻은 놀라운 결과



책에 나온 필사 방법

1. 필사할 문장을 소리 내 읽는다.

2. 오감을 활용히 생생한 이미지를 만든다.

3. 문장을 외워서 암송한다.

4. 오감 이미지와 문장을 결합ㅂ해 필사한다.

5. 잘못 쓰거나 빠뜨린 어휘와 표현을 고친다.

 

 

 

저자와 주변인들이 경험한 그 놀라움을 나도 느껴보려 시작한 왼손 필사는 시작한지 이제 3달이 지났고 곧 100일이 된다.

나는 꾸준히 무언가를 하는 것에 매번 실패한다. 어떻게보면 무엇에 도전하고 실패하는 것을 꾸준히 하고 있으니 이것도 내 나름의 꾸준함일까.

 


그리고 3달 간의 소감은……  놀랍게도!!!!

 

 









정말 놀라울 정도로 아무런 변화가 없다.

왼손으로 쓰는 속도가 조금 빨라진 것 같기도 하지만 문장을 잊어버릴까봐 조급하게 빨리 쓰는 것일 뿐 필사에서 빨리쓰는 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련하는 느낌으로 1년을 꽉 채워보려고 한다. 사실 1년을 채운 후의 소감도 '놀랍게도 아무런 변화가 없다.' 일 것 같다.






나의 왼손필사





나의 왼손필사. 이제보니 집중력이 떨어진 이유를 이미 나는 알고 있었구나.






원인은 술이다.

작가의 이전글 격리생활의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