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의미 Feb 04. 2024

입터짐 주의! 키토 치킨 스테이크 만드는 법   

어느날 갑자기 지난주 친구랑 먹었던 치킨 스테이크가 떠올랐다. 한 입 배어 물고는 이거 집에서도 만들기 쌉가능 하겠다 싶었다. 그래서 바로 닭다리살 500g 구입. 예전에 1kg도 구입해봤으나 싼게 비지떡이라고 했었는지 나의 스킬 부족인지 닭냄새가 너무 나더라. 그래서 이번에는 그 실수를 예방하고자 30분전 우유에 담가놓기로 했다. 또 가격도 적정선의 국내산 닭다리살로 구입! 나혼자 만들면 뚝딱 만들수 있었지만 겨울방학이라 집에 있는 첫째랑 같이 만들면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첫째도 조리과정에 같이 참여시켰다. 아직 칼질은 해본적이 없으니 칼질은 내가 하기로 했다.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칼집을 마구마구 내주었다.





키토 치킨 스테이크의 재료는 이렇다.

무염버터 1큰술 혹은 2큰술, 닭다리살 500g 많이 먹고 싶으면 먹고 싶은 만큼 증량 가능. 저탄수 저당 굴소스 1스푼, 저탄수 저당 간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스테비아 1스푼, 맛술 1스푼, 여기서 1스푼은 전부 1큰술 기준이다. 여기에 물을 50에서 100미리 정도 섞어줘야 짜지 않다. 거기에 곁을일 계란, 치즈, 방울 토마토, 야채는 각자 냉장고 사정에 따라 준비하면 된다. 여기에 소금, 후추로 닭다리살 밑간하기.












1 소금, 후추를 달다리살에 뿌린다. 우유에 닭다리살을 담가둔다
2 30분 동안 잡내를 없앨동안 양념장을 만든다
3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스테비아 1큰술, 맛술 1큰술, 물50~100ml 간보면서 넣어주면 될 듯, 여기에 나는 청양고추를 추가해서 넣었다
4 닭다리살에 칼집을 내어준다
5 무염버터를 넣고 녹으면 팬에 닭다리살을 굽는다
6 약간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양념장을 넣고 졸여주며 닭다리살을 익혀준다
7 야채를 세척하고, 계란 후라이를 하고 치즈를 올려준뒤 내맘대로 데코레이션한다
8 아이와 먹는 경우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아이는 맛있다고 했고, 혼자 김치볶음밥만 먹다가 다른 메뉴라서 신박한 듯했다. 또 모처럼 엄마랑 같이 있어서 좋았다고 한다. 평소 같이 있어주지 못하기에 이 날 모든 텐션과 에너지를 쥐어짜서 요리 유투브 하는 것처럼 멘트했다. 그랬더니 엄마 너무 부담스럽다나 뭐라나 그러면서도 좋아하는 표정은 숨기지 못했다. 이렇게 만들면 살찌지 않고 맛도 있는 키토 치킨 스테이크 완성! 조리법도 잡내만 잡으면 양념장 만들어서 굽기만 하면 되서 생각보다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다.






한줄평: 다이어터, 유지어터, 키토인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보시길



작가의 이전글 초간단, 초갓성비 포케 만들기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