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오징어 게임 시즌 3 뇌피셜 후기와 스포 살짝?

허접한 후기.

by 느루

어제 오징어 게임 시즌 3을 정주행 했다.

6편이라서 그렇게 부담은 없어서 후다닥 정주행을 했다.

솔직히 나는 오징어 게임 시즌 3 가 공개되었는지도 몰랐다


지난 시즌 2를 보다가 결론을 안 짓고 시즌 3로 넘어갈 때 욕이란 욕은 다 했는데 벌써 시간이 그렇게 지났나? 싶기도 하다.

이전 시즌 2와의 스토리 연계성을 위해서 2분 정도의 영상은 아직 유익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 그 정도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 드물기 때문에 그 영상을 보고 정주행을 하니깐 한결 몰입할 준비하기에 충분했다.


시즌 3는 3 게임을 진행한다.



술래잡기

단체 줄넘기

오징어 게임


외국인 등에게는 뭔가 생소할 수 있겠지만 이런 유년 시절의 놀이에서 사람을 살리고 죽이는 걸로 상상했다는 게 참 대단하다.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의 전통놀이(?)가 오징어 게임의 이미지로만 남겨지지는 않을까 생각을 살짝 해봤다.


일단 주인공은 이정재이고 여러 캐릭터 들의 서사가 많지만


오징어 게임의 결론은 한 사람만 남고 나머지는 죽는다....


알면서도 보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참 잔인한 것 같다.


이정재와 이병헌 중에 한 명은 죽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생각한 캐릭터가 안 죽어서 나에게는 반전이었다.



한 장면 중에 이정재와 이병헌이 독대를 하는 신에서 이병헌을 죽일 수 있었지만 안 죽인 이유가

어차피 죽여도 이 오징어 게임은 이어지기 때문에 죽일 수 없었지 않았을까?


오징어 게임 시즌 1에도 나왔던 VIP들이 참가자들의 진행 상황을 지켜본다.


이 VIP들의 대화 자체가 참가자들을 인간으로 보기보다는 진짜 체스판에 말 보듯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돈 + 권력 + 힘이 있으면 같은 인간을 저렇게 바라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겠지만 이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는 어마어마한 서로의 영향력을 미치고 천륜이라는 표현답게 뗄 수가 없다.


이런 관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게임 중에 출산이랑 갓난 아기를 서사에 넣었지 않았을까?


그리고 다시 한번 느낀다.


죽음이 오가는 상황 속에서도 약자를 지키고 선한 사람들이 있는데 다 죽는다.

비겁하고 악랄하고 개 양아치처럼 행동해야 끝까지 살아남더라..



그리고 인간의 정말 마지막 양심이나 도덕을 저버리는 인간들이 서로 살겠다고

이 사람들 중에 나는 이 최귀화 배우 밖에 안 보였다.


진짜 연기 잘함.


자기가 살겠다고 다른 참가자 다리까지 부러뜨렸는데 뜻대로 안되자




아이~ 어쩌라고 그 장면은 진짜... 연기 개 잘함.




갓 태어난 아기를 제물로 상금을 타 가겠다는 장면은 진짜.. 보면서도 이게 맞나 싶기도 했다.


어차피 한 사람만 남고 다 죽는 마지막 게임에서 임시완, 임시완 아기 + 이정재가 남고 어떻게 마무리를 할까 싶었는데 딱 그 예상대로 되었다.


떡밥이 있나 싶겠지만 혹시나 억지로 한번 떡밥을 만든다고 하면 몇 년이 지나서 이 이야기로 서사를 또 풀지 않으까?


오달수 내 예상대로 그런 캐틱터였고 ,


그리고 감초 역할 전석호 배우 캐릭터도 좋았음.





이진욱은 스토리에서 많은 비중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크게 없었고,


살인자 O 난감에서 와 이 배우 뭐지 진짜 현실에 있을법한 남자 캐릭터 보여준


노재원 배우




진짜 비열하고 악랄함의 끝을 보여줌, 이 배우는 앞으로 활동을 어마어마하게 할 것 같음.



오징어 게임 시리즈는 봐 온 게 있어서 그런지 의리 아닌 의리로 보게 되었는데 시즌 1에 스토리와 결말에 비해서는 좀 결말이 약했지 않았나 싶고, 시즌 1에 대한 결말을이나 서사를 다 봐왔던 시청자들은 반전을 바라기보다는 다 짜인 게임 결과에 누가 죽고 어떻게 죽고 이정재는 마지막까지 또 살아남을까라는 거에 좀 포커스를 맞추지 않았을까라는 허접한 생각도 해본다.



아직 안본 분들은 6편 밖에 없어서 부담 없이 즐기면 될 것 같고


시즌 3가 오픈 되었으니 당분간은 이 오징어 게임 관련 이야기나 캐릭터 분석으로 시끌시끌하겠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는 어느 계절에 살고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