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Lee Oct 04. 2022

이화여대의 아이돌, BTS

권위, 그게 뭣이 중헌디!


내가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유퀴즈에 이화여대 남성 교수 중창단 교수님들이 나왔다.


1997년에 처음 결성된 이 남성 교수 중창단이 인기를 얻게 된 계기는, 2013년 입학식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댄스곡 <이대스타일> 때문이었다. 그 전에는 <Oh Happy Day> 같은 다소 평범한 노래를 하셨다고.


당시 굉장한 인기였던 <강남스타일>을 개사해 노래를 부르고 안무까지 곁들인 이 무대는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고, 그 뒤로도 계속 색다른 무대를 선보인 이 교수 중창단은 결국...


"이대의 EXO이자 BTS"라는 닉네임까지 얻는다.



유퀴즈에 잠깐 나온 영상으로만 봐도 얼마나 신나는 무대였을지 짐작이 될 정도였다.


이 무대에서의 킬포는 역시

- 2% 부족한 가창력

- 옆사람과 거의 안 맞는 안무

- 제각기 다른 엔딩 포즈와 타이밍


등이었는데, 이 뭔가 "완벽하지 않은 조합이 오히려 더 감동"스러웠던 건 비단 나뿐만이 아니었던 것 같다.


영상에 올라온 댓글을 쭉 훑어보니 감동받았다, 행복했다, 멋있다 등 하나같이 훈훈한 메시지로 가득했다.



유퀴즈에서는 에스파의 <넥스트레벨>이라는 노래에 맞춰 퍼포먼스를 선보여 주셨는데, 영상을 보는 내내 위의 유재석, 조세호 님처럼 나도 계속 웃음이 났다.


'칼군무는 저리 가라, 따로따로 각개전투 안무 스타일'은 그야말로 매력만점이었다.


왜 그럴 때 있지 않은가. 정말 근사하게 노래를 부르는 오페라 가수도 물론 멋있지만, 가창력은 조금 부족해도 약간 떨리는 목소리로 한 음, 한 음 진심을 담아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볼 때의 그 찐한 감동...


그래도 넥스트레벨의 시그니쳐 포즈인 저 '디귿춤'을 맞추기 위해 얼마나 여러 번 팔을 요래조래 꺾어가며 연습하셨을지... 생각하니 미소가 나왔다.




특히 인터뷰 마지막 부분에 전한 한 교수님의 진심 어린 메시지는 입시와는 이미 많이 멀어진 삶을 사는 나에게도 감동 그 자체로 다가왔다.



내가 좀 망가지더라도, 우리 아이들(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환영해주고 싶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핑 돌았다.


교수가 아니라 어떤 높은 지위에 있는 그 누구라도 꼭 항상 엄하고 진지한 모습만 보여야 존중받는 건 아닌

것 같다.


너무 가벼운 것 아니냐
체통을 지켜라
그러다 우습게 본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사실 우리가 진짜 존경하는 교수님은 바로 이런 분들이 아닐까 싶다.



교수님들!

앞으로도 이대의 아이돌로 계속 활약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너는 애도 없는데 금쪽이는 왜 보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