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Apr 03. 2019

방사능 범벅 일본 후쿠시마산 수산물 한국 식탁 점령?

일본은 한국만 콕 집어 WTO에 제소하였다.
일본은 방사능으로 한국을 점령하려는 것일까.
수산물이 들어오면, 그것이 후쿠시마 산이라는 표시가 쉬울까.
우리가 아무리 안 사먹는다 해도 구분 자체가 어려워질 것이다.
방사능 물질 범벅인 후쿠시마 수산물을 수입하라는 일본,
어처구니가 없다.



여전히 불안한데…일본 후쿠시마산 수산물 식탁 오르나

[앵커]

현재 우리 정부는 일본과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재개를 놓고 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11일 발표되는 세계무역기구, WTO의 결정에 따라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다시 우리 밥상에 오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백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정부는 2013년 9월부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일본산 농수산 식품에 대한 규제를 적용 중인 나라는 총 51개국.

하지만 일본은 2015년 WTO에 한국 만을 제소했고 지난해 2월 열린 1심에서 한국이 패소했습니다.

상소 결과는 오는 11일 쯤 나올 예정인데 패소할 가능성이 적지 않습니다.

패소 시에는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우리 식탁에 오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운동연합이 공개한 일본 내 농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결과를 살펴보면 우려가 커집니다.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90402015500038/?did=1825m


뜩할 만큼 집요한 근성을 지닌 일본인들,

그들이 조선 사람은 금방 식어버리는 냄비근성을 지녔다고 비하한 이유가 있다.

 

일본 초등생들이 독도가 일본의 `고유영토`이고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주장이 강조된 새 교과서를 놓고 공부하게 된다.

https://blog.naver.com/toqur59/221498423974     



작가의 이전글 중학수학 수포자들을 위한 보라 누나의 만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