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Feb 23. 2020

‘띠별운세’ 2020년 3월, [이 달의 띠별 운세]

코로나19로 전국이 초비상입니다코로나보다 코로나로 인해 악화된 경제가 더 무서울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하루빨리 코로나19라는 먹구름이 걷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런데 의사나 간호사 가운방역복마스크 등 위생관련 색상은 모두 흰색이네요흰색 에너지의 비밀은 무얼까요전염은 주로 호흡을 통해 이루어지요

한의학에서는 12가지 치유색이 있다고 합니다힐링 컬러인 셈이지요이 12가지 색깔은 인체의 12경맥과 공명(진동하는 계의 진폭이 급격하게 늘어나다)하여외부의 빛에너지를 인체 내부의 오장육부로 투사하는 필터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이 가운데 흰색은 인체의 생명현상인 맥의 흐름을 규제하며 호흡을 주관하는 폐기맥과 공명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전국에서 발생하는 이런 때 흰색 옷을 입고 다녀야 할까요마스크가 하얀색인 이유도 하얀색 에너지 때문일까요.

색깔 에너지가 우리에게 어떤 기운을 주는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알아보세요. 

https://brunch.co.kr/@jlee5059/384

      

쥐띠 

3월 운세-네이트

아무리 쉬운 일이라도 방심하면 안되니 완벽하게 마무리가 지어질 때까지는 맡은 일 이외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도록 하고 양다리를 걸치려고 하는 것은 위험한 생각이니 생각으로만 갖고 있도록 하고 일을 만들지 않도록 자제하세요. 매사에 일 처리는 꼼꼼하게 직접 처리하는 것이 좋으니 항상 기록하는 버릇을 기르도록 하세요. 내가 남의 일을 내일처럼 해주고 신경 써준다고 해서 남들도 나와 같은 생각을 갖고 그대로 행하지는 못하는 것이 사람입니다.

.

대인관계는 한번 양보했으면 한 번 더 양보해 주는 것이 좋으며 구설수가 따르나 구차하게 해결하려고 변명을 늘어놓지 않아도 됩니다. 금전은 엉뚱한 지출에 대비하여야 하니 항상 비상금을 만들어두는 것이 좋으며 친구들과 거래를 하게 되면 앉아서 주고 서서 받아야 할 일이 생기게 되니 거절을 잘하도록 하세요.

.

사내에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새로운 것에 도전하지 말고 기존에 하던 일을 발전시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론을 아무리 많이 알아도 실전에 재주가 없으면 주저앉아야 합니다. 애정은 길하니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게 되어서 기쁘지만 일을 소홀하게 하는 단점이 생기니 두 가지 모두를 잘 소화시키도록 노력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중순 전후 재물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60년생 - 서두르지 말고 매사에 여유를 갖도록 하세요. 평소보다 소비나 지출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집안 정리나 대청소를 하는 것도 좋을 거예요.

84년생 - 바깥 활동보다 먼저 내부 단속부터 하세요. 가족이나 아랫사람들을 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척을 하지 마세요.     

소띠

3월 운세-네이트

막혀 있던 일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니 계획을 세웠으면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좋으며 일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생각하고 단순하게 판단해서 자신의 의도대로 이끌어가도록 하세요. 의외로 어렵지 않게 잘 풀리게 됩니다. 사람들이 처음에 쉽게 얻으면 나중에 어려워짐을 깨닫지 못하고 현재의 감각에서 머물러 있으니 발전이 없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는 자세가 부족합니다.

.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서 빨리빨리 변신을 하지 못하면 순간의 환영이 이어지지를 못하고 마지막에 가서는 낙오자가 되게 됩니다. 자신을 낮추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이익을 손해 보면서까지 그럴 필요는 없으니 자신의 위치를 지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주변의 도움을 어느 정도 받으면서 서로가 상부상조하는 쪽으로 발전을 시키세요. 서로가 의지하고 기대고 싶어 하는 시점입니다.

.

애정은 서로간의 심한 언쟁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한발자국씩 서로 양보함으로써 해결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언쟁의 여파가 크게 발전할 수도 있음을 경계하세요. 스트레스에는 바닷가로 여행을 떠나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자신의 소원을 빌고 기분을 전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과감하게 이동이나 변화를 시도하는 것도 좋으며 남서쪽이 행운의 방향입니다.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지킬 수 없는 말이나 약속은 애초에 하지 마세요. 자신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지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 금전 거래나 보증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칫 혼자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73년생 - 불필요한 싸움이나 경쟁은 피하도록 하세요. 자존심보다는 실리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85년생 - 새로운 명예나 지위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어요.

97년생 -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끌려 다니지 마세요. 무슨 일이든 자신이 주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띠

3월 운세-네이트

주체할 수 없이 바쁘게 돌아가니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정신없이 흘러가게 되니 주변에 소홀한 점이 많아질 수밖에 없고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는 곳이 발생하여 서운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는 없지만 최선을 다해서 서운함을 줄이도록 노력하세요. 자신을 합리화시키는 것이 일에서는 장점이 되지만 사람관계에서는 득이 되지 않으니 그때그때 발생하는 문제는 체크를 해놓았다가 늦게라도 양해를 구해서 풀어주도록 하세요.

.

대인관계는 약속을 했으면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지키도록 노력하고 오늘 일은 밤을 새워서라도 책임감 있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으며 예정에 없던 약속은 자제하고 특히 늦은 밤의 외출은 삼가도록 하세요. 이성간에는 새로운 인연의 만남으로 인해 기존의 이성과 갈등이 증폭되어지니 처신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율을 잘해야 하며 친구와 연인과의 구분을 명확하게 해주고 서로 도움을 필요로 하니 관계를 끊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

금전은 주머니 사정이 안정을 이루게 되니 문제가 없지만 관리에 약한 단점이 있으니 오늘 아쉬운 것이 없다고 기분대로 지출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내일을 생각해서 비축하고 최소한의 것만을 지출하도록 하세요. 모임에는 정장차림을 하고 약간은 절제하는 모습의 참신함을 심어주도록 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62년생 -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세요. 과감하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 운보다는 자신의 땀과 노력을 믿어야 할 때입니다. 너무 횡재나 일확천금만 바라지 마세요.

86년생 - 사사로운 정이나 묵은 감정은 잠시 접어두세요.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 새로운 변화나 도전을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무슨 일이든 새로운 도전에 나서보세요.   

       

토끼띠

3월 운세-네이트

남들이 무심코 내뱉는 작은 소리가 자존심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흥분하지 않도록 마음을 넓게 갖고 마무리까지 잘 짓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의 사람들과 마찰이 많아지는 시기이니 자신의 감정을 잘 컨트롤해야 하며 갑자기 폭발하는 성격을 자제하지 못하면 다 된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될 수 있으니, 공든 탑을 무너뜨리지 않도록 노력하고 꼭 필요한 모임이 아니면 적당한 핑계를 대고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시간을 아껴서 생활하여야 제때에 일을 마무리 할 수 있으니 여유 있다고 판단하지 말고 지금부터 계획을 세워서 하나씩 마무리를 다져나가는 것이 좋으며, 필요할 때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고 남들의 어려움을 모른 척하지 말고 나서서 도와주세요.

.

문서상의 운이 길하니 계약 건이 들어오지만 혼자서 판단하지 말고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일을 벌이는 것이 좋으며 탐이 나더라도 주변의 반대가 따르면 포기하는 쪽으로 결론을 내리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은 감기나 과로를 주의해야 하니 물을 많이 마시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가끔씩이라도 운동을 병행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귀인을 만나거나 주변의 덕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받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돌려 주도록 하세요."

63년생 - 너무 자신의 힘이나 권위를 내세우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자신의 분수에 맞게 지내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남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87년생 - 섣부른 결정이나 판단은 피하도록 하세요. 무슨 일이든 꼼꼼히 따져보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때입니다.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너무 방심하지 마세요.

     

용띠

3월 운세-네이트

내가 어디를 가든지 아니면 무엇을 하든지 간에 최소한의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으니 연락처를 남기고 움직이도록 하며 혼자서 독불장군식으로 밀어붙인다면 진퇴양난의 어려움에 처하게 될 수 있으니 시간이 걸리더라도 주변의 양해를 구하도록 하세요. 신중하게 처신한다면 자신이 뜻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일에 보람을 느끼고 웃음을 찾을 수가 있으니 마음이 안정이 이루어집니다.

.

사람 사는 곳에 특별한 것은 없으며 항상 어울리는 부류는 끼리 끼리로 정해져 있으니 주변의 상황과 자신의 상황이 동병상련으로 서로 이야기해서 위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잘 풀릴 때는 주변의 흐름도 좋게 흘러가니 서로가 웃으면서 베풀지만 내가 어려워지면 상대도 어려운 시점으로 같이 어렵고 답답함을 토로하게 되어있으니 어려운 사람끼리 위로하면서 일을 이끌어나가도록 하세요.

.

마음의 갈피를 잡기 어려울 때는 집중력도 떨어지고 일에 대한능률도 올라가지 않으니 목적을 정하지 말고 여행을 떠나서 자신을 뒤돌아보고 머리를 식히고 돌아오세요. 눈앞의 금전적인 이익보다는 정신적인 안정이 우선이며 밖에서 조금 더 벌더라도 가정의 내분에 따른 불편함이 결과적으로 더 큰 손실을 발생하게 만드니 집안에 대한 배려의 시간을 더 많이 하도록 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돈이나 재물 관련한 일은 자신의 생각을 우선하세요. 남의 말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어요."

64년생 - 잠시 숨을 고르며 쉬어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76년생 - 자신의 일이나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나서지 마세요.

00년생 - 너무 의욕만 앞세우거나 남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3월 운세-네이트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강해져서 즉흥적으로 결론을 내리고 일을 벌릴 수 있으니 자신의 기분을 조절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어떤 일을 벌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이 미치는 파장을 생각하고 일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이 들어온다고 해도 분수에 넘치는 일은 삼가는 것이 좋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말고 성공하든 실패하든 간에 주관대로 행하는 것이 좋으니 시작하는 일은 좋은 경험 삼아 자신의 능력을 테스트하는 기분으로 일을 하도록 하세요.

.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항상 말이 많고 유언비어가 있게 마련이니 어울림을 자제하고 자신의 할 일만을 행하며 남들과 어울릴 시간이 있으면 정신적인 건강을 위해 취미생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세요. 회사 내에서는 팀웍이 중요하니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료들의 어려움을 들어 주고 같이 고민하며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 주변의 말 못하고 고민하는 동료의 아픔을 같이 나누세요.

.

금전은 지금의 지출은 의미가 있는 것으로 나중에 이자가 붙어서 들어오게 되니 아까워하지 말고 기분 좋게 베풀도록 하세요. 연인과는 변덕이 심해 다툼도 많아지고 감정이 붉으락푸르락 하니 느긋하게 기다려주는 여유와 포용력을 발휘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남보다 빨리 움직여야 그만큼 얻는 것이 많을 거예요."

65년생 - 일보다는 건강과 체력 관리에 힘쓰도록 하세요. 과로나 과음 등 무리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 자신의 명예와 체통을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89년생 - 돈이나 재물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상부상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은 주위 사람들과 힘을 합치세요.        

       

말띠

3월 운세-네이트

자신은 변하지 않으면서 세상살이가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원망하거나 쉽게 거저 얻으려는 공짜심리를 갖고 있는 성격이니 남들이 나를 도와주지 않는다고 탓하기 전에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생각이 바뀌면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게 되고 마음이 변하게 되어 행동방식에 변화가 생기니 자신의 스타일이 바뀌게 됩니다.

.

시작이 어려울 뿐이며 한번 시작하면 그 나름대로의 즐거움이 따르니 긍정적으로 사고관이 성립되어 주변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또한 주변의 도움으로 일이 잘 풀려나가게 되니 흔히 이러한 것을 인덕이 있다라는 것으로 표현하니 자신에게도 행운이 따르게 됩니다. 사내에서는 주변의 눈치 살피느라 말도 못하고 사람 좋다는 소리만을 들으니 실속은 간데없고, 육체만이 바쁘게 움직여야하니 기회를 살필 것 없이 때를 가리지 말고 바로바로 할 말은 하고 넘어가는 것이 자신을 지키고 방어하는 길입니다.

.

친구들과의 만남에서는 맨 정신으로 어려우니 가볍게 한잔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도움을 청하는 것이 서로가 상부상조하는 길입니다. 자존심이라 생각하지 말고 친구니까 부탁할 수 있고 도와줄 수 있는 것이라고 가볍게 생각하도록 하세요. 이성을 만나면 지출이 많아지고 은근히 부담이 가게 되니 물질로 따질 수는 없지만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찾도록 하고 가능하면 부담을 어느 정도는 같이 나누도록 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월초만 잘 넘긴다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만족할 만한 성과가 있을 거예요."

66년생 -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감정을 드러내지 마세요. 냉정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주위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주변 인맥이나 대인관계를 잘 관리하세요.

90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 마세요. 꾸준히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는 것이 좋습니다.

02년생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도록 하세요.    

 

양띠

3월 운세-네이트

남들이 어떻게 바라보고 생각하느냐도 아주 중요하지만 자신의 색깔을 갖지 못하고 어정쩡하게 보여지는 모습이 더 한심한 것입니다. 약간은 도도해 보이고 건방져 보일지라도 그것은 자격지심이 있는 자들의 생각과 모함이니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서 꾸준히 초지일관하도록 하세요. 모든 것은 결과가 말해주듯이 자신에게도 기회가 주어지는 운이니 양보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칭찬과 욕은 함께 오기 마련이니 스스로의 양심에 거슬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주어지는 감투는 받아들이고 일 처리는 나서서 해결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만드세요. 인간관계는 양보하고 배려해주면 그것으로 그만이고 다음에 또 해주지 않으면 서운해 할 뿐이니 일적인 것과 사적인 것을 같이 혼돈하지 않도록 하고 오해수가 따를 수 있으니 편견에 따른 언행을 주의하세요.

.

금전은 길하나 한 번에 많은 것을 얻기보다는 조금씩 차곡차곡 실속 있게 만들어 가는 것이 실리적인 것이니 욕심이 있더라고 드러내지 않아야 방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변화를 줄 때는 소리 없이 조용히 움직이는 것이 좋으니 동쪽이 행운의 방향이며 그쪽에서 오는 자는 도움을 주는 자이니 적극적으로 관계유지를 위해 힘쓰는 것이 좋으나, 금전적으로 일을 만드는 것은 새로운 불씨를 일으키니 자제하여야 합니다.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매사에 신중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질 거예요."

55년생 -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세요. 섣불리 움직이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67년생 - 주위에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하세요.

79년생 - 눈과 귀는 열고 입은 무겁게 하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그냥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 대인운과 애정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나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어요.          

원숭이띠

3월 운세-네이트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이 있듯이 일이 안 풀리려고 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어긋나게 마련이니 첫 단추를 잘 끼웠나 잘못 끼웠나를 다시 살펴보고 한 타임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는 것이 오히려 빠른 길이 될 수 있습니다.

.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서운함을 많이 받고 스스로 열등의식과 자학적인 성격이 드러나게 되니 이번 기회에 자신을 철저히 분석하고 어떤 일을 누구와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구상을 전체적으로 되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의 분위기를 억지로 끌고 가면 다시 상승의 기운을 만들 수 있지만 그 동안 고생을 너무 많이 하여야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덮고 가는 것이니 언젠가는 다시 상황이 바뀌면 드러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것을 치유시키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필요한 것입니다.

.

회사 내의 분위기는 좋은데 혼자만 스트레스를 받아서 답답할 수 있으니 드러내지 말고 어울림에도 빠지지 않아야 하며 이럴 때일수록 더 적극적으로 돌파구를 찾는 것이 전화위복으로 만드는 계기가 됩니다. 이성간의 문제는 큰 것이 아니니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주변의 연장자에게 고민을 터놓고 해결방법을 찾으면 어렵지 않게 찾게 되니 믿거나 말거나 한번쯤 그대로 따라서 행하도록 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56년생 - 한 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묵묵히 일과 사업에 매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곳에 한 눈 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80년생 -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닭띠

3월 운세-네이트

일 처리가 좀 더 매끄럽고 쉽게 풀리며 편안하게 지나가려면 혼자의 힘으로는 어려움이 따르고 막힘이 생기니 주변의 힘을 빌리든지 아니면 지혜를 빌려서라도 해결하는 것이 좋으나 대가없는 것은 없으니 그만큼 대가를 지불하는 것이 나중에 다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만드는 길입니다.

.

어려움은 나누면 반이 되고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된다고 하듯이 서로 공생공존 하는 것이 서로에게 필요하니 먼 곳에 있는 친척보다는 가까운 이웃사촌이 더 중요하게 여기고 가까이 있는 사람들에게 후한 인심을 베풀도록 하세요. 베풀어야 할 시기에 뜻밖의 사람에게서 융숭한 대접을 받게 되니 부탁을 들어줄 수도 없고 안 들어줄 수도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되므로 혼자서 나가지 말고 주변사람들과 같이 어울리는 것이 좋으며 거절할 것은 후환을 없애기 위해서 거절하도록 하세요.

.

건강은 신경성에 의한 장계통의 질환에 주의하고 음식을 가려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육식보다는 채식을 많이 섭취하세요. 이성 간에는 뜻하지 않은 일들이 발생하니 약속을 함부로 하지 말고 지키지 못할 것은 미리 양해를 구해서 다음 기회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은 파기되거나 연기되는 운이니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무리수를 두는 것은 후회를 하게 되니 과욕을 자제하도록 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잘 모르는 사람이나 믿을 수 없는 사람은 가까이 하지 마세요."

57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싸움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어요.

69년생 - 자신의 어깨나 책임이 무거워지는 시기입니다.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81년생 -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요령이나 편법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쉽고 편한 길보다는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세요.    

 

개띠

3월 운세-네이트

이것저것 작은 것을 여러 가지 탐내기보다는 하나를 얻게 되더라도 제대로 된 것을 얻어야 하니 사소한 것에 신경전을 벌이고 집착하지 말고 양보할 것은 과감하게 양보하는 것이 십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의 길입니다. 순간적으로 손해를 보는 것처럼 보이니 남들이 어떻게 평가하더라도 나중에 그 이상의 것을 얻게 되니 눈앞의 작은 것에 급급해하지 말고 내일 벌어지는 큰 이익을 보고 오늘을 움직이도록 하세요.

.

대인관계는 한번 칼을 뽑았으면 피를 보는 것이 좋으니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처음 뜻대로 일을 추진하고 관계를 끊고 맺음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서로를 위해서 좋은 길이니 지금의 동정심에 사로잡히지 않아야 합니다. 일에 있어서 운이 따르니 동료나 친구들과 같이 행할 수 있는 것을 택하는 것이 좋으며 주변에서 도와주는 것을 양보하는 것도 예의가 아니니 못 이기는 척하고 받아들이도록 하세요.

.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도 상대방의 호의를 무시하는 것이 될 수 있으니 흐름에 맡기는 것도 좋습니다. 이성 간에는 애정운이 길하니 기선제압을 해야 자신의 의도에서 벗어나는 행위를 하지 않으므로 더 시간 끌지 말고 자신의 요구를 관철시키도록 하세요. 

금전은 액수보다는 가치가 중요한 것이니 돈으로 자존심을 팔지 않아야 합니다.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지난 일에 너무 연연하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 작은 노력으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불필요한 곳에 돈을 낭비하지 마세요.

70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창업이나 이직 기회를 잡을 수도 있을 거예요.

94년생 -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마세요.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어요.     

돼지띠

3월 운세-네이트

핑계 없는 무덤 없다고 하듯이 누구나 자신의 주관적인 입장에서는 이유가 있는 것이지만 일 처리는 이와 무관한 것이니 냉철함을 갖고 일과 사적인 관계를 정리하여야 합니다. 일이 우선이니 사적인 문제로 일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단속을 잘하고 자신의 마음가짐도 확고하게 주관이 서 있어야하니 눈앞의 사사로움에 흔들리지 마세요.

.

논리적이고 집요한 성격이 장점입니다. 현재의 운으로 이 장점을 살려 이어가게 되면 이미지를 확실하게 심어주게 되므로 일거리가 계속해서 이어지게 되니 과거에 어떤 이미지였던 것은 중요하지 않으며 현재의 시점을 가장 우선시해서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보다는 오늘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는 생활이 필요하며 말을 많이 하면 실언수가 따르고 사람이 가볍게 보일 수 있으니 당분간 자제하세요.

.

동료나 친구들과의 관계도 자신의 일이 우선이며 내가 안정을 취하고 여유가 있을 때 주변을 돌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코가 석자인데 남을 생각하고 행하는 것은 현실 도피와 다를 바가 없는 것이며 안으로 문제가 곪아가고 있음을 직시해야 합니다. 

금전은 여유가 있으며 문서 잡을 운이니 동남쪽으로 자리를 알아보는 것도 좋으며 그쪽 사람들과 친분관계를 원만하게 맺어 놓는 것도 좋습니다. 이성 간에는 불편한 관계도 해소되고 안정을 이루게 되니 둘이서 같이 할 수 있는 스포츠나 운동을 취미 삼아 해보도록 하세요.

.

2020년 3월 5일 ~ 2020년 4월 3일 운세-산수도인

"안에 머무르기 보다는 밖으로 다녀야 하는 시기입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59년생 - 주위에서 반대하는 일은 무리하게 추진하지 마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1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너무 고집하지 마세요.

83년생 -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도록 하세요.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올 거예요.

95년생 - 평소보다 인내와 끈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참고 견디세요.     

출처:네이트+산수도인

작가의 이전글 2020년 3월‘별자리 운세’…횡재수도 있으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