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Feb 18. 2021

5억을 얻은 꿈…이사 가는 꿈

이사 가는 꿈을 운명철학가 산수도인은 다음과 같이 해석한다.

간혹 꿈에서 다른 집으로 가게 되거나, 새 집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꿈에서의 이사는 현재 자신의 처지, 상황의 변화로 해석을 합니다.

그래서 좋은 집이나 넓은 집, 새집으로 이사를 가는 것은 보다 좋은 자리에 오르거나 원하는 소원이 이루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현재 살고 있는 집보다 작은 집이나 허름한 집, 폐가 등으로 가는 것은 현재 자신의 처지보다 못한 상황으로 떨어질 것을 뜻하고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이사를 가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처럼 전,월세나 집값이 비싼 경우에는 집으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이사’를 하거나 ‘새집’으로 옮기는 꿈을 꾸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는 ‘이사’와 관련한 꿈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기 보다는 단순한 심몽으로 보고 가볍게 넘기셔도 될 것입니다.   

  

아래의 경우 참 기가 막힌 꿈을 꾸었네요.     

스피또1000 54회차 1등 5억원 당첨자 인터뷰…갑작스레 찾아온 기적에 심장이 두근두근!

당첨일 2021-02-18 인터뷰일: 2021/02/17

▶ 복권판매점 :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서로 140 (명장동, 아림파크맨션)

.

▶ 당첨되신 걸 어떻게 알게 되셨고, 또 알았을 때 기분이 어떠셨나요?

-> 로또는 일주일을 기다려야 당낙첨을 알 수 있지만 즉석복권은 긁는 재미도 있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몇일 전에 스피또1000을 사서 소액이 당첨됐고 몇 천원을 더해 10장을 구입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생각나서 스피또 1000을 긁었고 1등에 당첨되었습니다. 심장이 두근두근거리면서 너무 떨렸습니다.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 최근 기억에 남는 꿈이 있으신가요?

-> 이사를 가는 꿈을 꿨습니다. 큰 집이었고 거실에 수영장이 있었습니다. 기분 좋은 꿈이었습니다.     

▶ 평소에 어떤 복권을 자주 구매하시나요?

-> 즉석복권

▶ 당첨금은 어디에 사용하실 계획인가요?

-> 가족 생활비로 쓰고, 아들이 자영업을 하는데 조금 보태줄 계획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돌아가신 아버지 꿈…아버지가 집에서 잘 쉬었다 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