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헤어디자이너…성공한 미용실 원장으로 가는 길19
헤어디자이너와 미용실 원장은 절박한가?
by 해드림 hd books Jul 28. 2021
미용을 하는데 성장과 쇠퇴를 가르는 것은 대단한 능력 차이가 아니라 ‘절실함’의 차이라는 것을 많이 보았다. 정말 절실하고 절박한 실패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이들은 지루하고, 남들 이 하기 싫은 일을 열정을 다해 꾸준히 함으로써 내공과 경험을 쌓고, 그것을 밑천으로 지속적 성장을 한다. 내가 만나본 실패만 했다거나 운이 없었다고 말하는 이들은 입으로만 절실하고 절박한 사람들이었다.
그럼 절실함과 절박함이란 어떤 것일까?
하루 1시간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지만 대다수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불치병에 걸렸는데 유일한 치료법이 하루 1시간 운동이라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운동만은 쉬지 않을 것이다.
이런 마음과 행동이 절실함과 절박함이다.
인생의 전부가 미용인 당신이 길을 몰라 힘들어만 하다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 이 책에는 어떤 비법 같은 것은 없다. 미용실 경영에 단언하건대 비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며 비법을 찾아낼지도 모른다. 그것은 당신 마음속의 절실함이 말해주는 선물일 뿐이다. 지금 힘들어 포기하고 싶다면 꼭 기억하자.
죽을 것 같이 힘들다면 임계점에 도달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만 특별히 더 힘든 상황이라 생각하겠지만 크게 성장한 사람들은 모두 당신과 같은 상황을 경험했다.
당신과 그들의 차이는 그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했느냐 이고 그들은 현명한 선택을 한 사람들이다.
조금만 힘을 내 정상에 오를지 이제 그만 내려갈지 선택은 당신 몫이다.
-노장군의 [헤어샵 성공 시나리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