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해석은 스토리텔링이다…여사제

by 해드림 hd books

타로카드 해석 필수, 스토리텔링…여사제(The High Priestess)

고위 여사제.png

1.

흑색과 백색의 두 기둥 가운데에 고요히 앉아 있는 여 사제의 모습은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많은 것을 알고 있는 듯한 그녀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내지요. 이는 상대방이 당신에게 갖고 있을 호기심을 이야기하며 특별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녀 가슴의 십자가와 소중히 품고 있는 경전 토라는 그녀가 올바른 소신을 갖고 있음을 표현해주죠. 당신에 대해 갖고 있는 바르고 믿음직한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그녀 발 아래에 놓인 초승달은 이상적인 정신을 의미하며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지요. 이는 당신에 대한 때 묻지 않은 마음과 수용할 줄 아는 태도를 말해줍니다.

흐트러짐 없는 그녀의 자세는 당신에 대한 태도를 말해주지요. 당신에게 언제나 예의 바르며 빈틈을 보여주고 싶지 않는 상대의 마음을 보여줍니다.

그녀가 앉아 있는 곳의 뒤 편은 푸른 하늘과 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당신에게 갖고 있는 깊은 마음을 표현해주지요. 두 기둥 사이에 걸친 석류문양 휘장은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며 이는 열정을 나타냅니다. 차분해 보이는 그의 마음속 열정적인 마음을 표현해주지요.

카드는 상대가 당신에 대해 열정적인 마음을 품고 있음을 이야기하며 이 마음은 당신에게 보여 준 모습보다 더 크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사제의 스토리텔링

긍정과 부정의 두 기둥 사이에서 절대 지혜의 경전(토라)를 들고 자애로운 모습으로 앉아 있는 모습이다. 지식과 진리를 추구하며 치우치지 않게 세상을 바라보려는 의지가 담긴 모습이다. 중도의 길을 걸으려는 사제의 노력은 근엄해 보이기는 하지만 여성성을 잃은 슬픈 모습으로 보이기도 한다. 사제의 어려운 길을 여성이 감당해야 하니 말 못할 사연이 얼마나 많겠는가?

긴 옷으로 몸을 모두 가린 모습에서 그녀의 마음을 다 표현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느낄 수가 있다. 그녀의 뒤에는 장막으로 가려진 바다가 있다. 사제의 역할을 다해야 하기에 늘 근엄한 표정을 짓고 있지만 푸근하고 인간적인 자애도 가지고 있다.

절대 지혜의 비밀을 지키고 있는 고단한 사제의 모습 그리고 비밀스런 순수함 그녀는 과연 사제로서의 역할에 진정 행복해 하고 있는 걸까? 진리와 진실 그리고 현실적인 것들 사이에서 혹시 방황하고 있지는 않을까? 그러나 그 자리를 내어놓을 수가 없다. 그 자리는 너무도 중요한 자리이기 때문에 그냥 자신만의 비밀로 간직한 채 세상을 중도로 봐야만 하는 것이다.

나의 감정 나의 마음을 때로는 포기해야 하는 숙명. 나는 여자이기 이전에 사제이기 때문이다. 또한 나는 신성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출처 https://unse.daily.co.kr/?p=tarotheart#unseback)

5872e157f1376cf7a7e809e0198f4e0e2f56fc58

2.

검은 기둥과 하얀 기둥 사이에 주인공이 TORA라고 쓰여진 두루마리를 들고 초승달을 발 밑에서 제어를 하며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등 뒤로는 석류가 그려진 천이 그 뒤의 바다(강)와의 경계를 나타내 듯 기둥 사이에 펼쳐져 있다.

가슴에는 십자가가, 입고 있는 옷의 색깔은 흰색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초록색과 파랑색이 어우러져 감싸고 있다.

주인공인 고위 여사제는 흑과 백의 한 가운데에서 어느 한 쪽에도 치우치지 않는 중립을 추구하고 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모르는 박식하고 현명한 지혜로움을 주인공의 모습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차갑다 못해 근엄하고 냉정해 보이기까지 한 모습이다.

전반의 바탕색은 파란색이지만, 기둥이 받쳐진 아래 부분은 노란색으로 표현되어 있다.

TORA: 신의 말씀이 작성되어 있는 비밀문서, 경전으로 구약성서에 나오는 모세 5경인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말한다.

초록빛의 흰옷, 파란색 겉옷: 초록색은 무지색의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것처럼 균형, 안정을 의미하며, 파란색은 냉정하고 직관력을 소유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즉, 주인공이 순수한 하얀색을 기반으로 균형, 안정감을 그라고 냉정함을 겸비한 인물을 상징한다.

B, J : 대응적 의미인 악함과 선함의 보아즈(BOAZ), 야킨(JACHIN)을 의미한다. 단순한 악함과 선함의 의미가 아닌 우리 삶의 전반적인 대응을 상징한다.

푸른 물, 파란색: 푸른색은 직관, 감성, 잠재의식을 상징한다. 물 또한 파란색으로 표시된 것은 직관의 대표 상징이 물이기 때문이며, 조수 간만의 차 등 달의 주기와도 관계가 있어 여성성과도 연관된다. 이런 물을 등 뒤에 천(베일)으로 가리고 있다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외부 세상에 드러내지 못함을 의미한다. 유동성이 큰 공기도 파란색으로 표현된다.

초승달: 달은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그 형태를 달리하고 있다. 여성성과 연관되며, 아래에 두고 통제하고 있다는 것은 이런 여성성을 제어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석류: 석류의 씨는 다산을 의미하며, 신화에 나오는 페르세포네를 연상하게 하는 열매이다. 이 석류를 뒤에 두고 있다는 것은 여성적 상징을 등 뒤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출처 타로 상담전문가)


3.

수수께끼, 침묵, 고집, 독신, 평온과 침착함을 나타낸다. 내면에 집중하여 지금의 상황과 문제에 대해 마음을 들여다봐야 한다. 객관적인 타당성과 통찰력을 가지고 상황을 판단하는 사람이므로 더욱 넓은 실체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사람은 지혜가 있고 정신적으로 풍요로우며, 건전한 판단을 할 수 있다.

신비스러운 사람이라 대인관계에서도 정신적이고 관념적이며 몸이 아파도 표 내지 않는다. 섬세함과 강한 지도력을 동시에 가지고 있고 인내와 헌신을 통한 구도자적 성격을 띤다. 지식과 지혜의 소유는 곧 권력의 소유를 의미한다.

(출처 타로랑 수비학이랑)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남의 어머니 이야기를 누가 읽기나 한다고 책까지 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