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멘디쌤 조명국 Jun 21. 2018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7기 모집 완료

당신의 자존감을 높이는 4주의 시간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7기 모집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7기 모집은 마감되었습니다. 8기 신청을 위한 신청 예약을 받습니다.  




[스터디 소개]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자존감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습하는 스터디입니다.

"이 페이지를 열었다면, 당신은 자존감을 회복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한 멋진 사람입니다"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첫걸음은 '직면' 및 '행동'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멋지십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를 통해 자존감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을 여러분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열심히 따라와 주신다면 분명 이전보다 더 나은 자존감을 갖게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목표]

1. 자존감 및 나에 대한 이해

2. 자존감 보호 및 향상 사고 방식 습득

3. 실습을 통한 실생활의 변화

스터디원들의 피드백에 따르면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가장 큰 소득이었다고 합니다.


[기간] 

4주간 진행 (6월 25일 시작 - 7월 22일 마무리)


[인원]

그룹별 최대 6명씩 진행 

* 최대 모집 인원은 두 그룹으로 6명씩 12명입니다.

* 12명 미만이 신청하실 경우 그룹 하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지원 현황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주의!! 꼭 읽어주세요!!]


1. 심각한 수준의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이 스터디 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가 하는 일은 【고민(걱정)단계에서 심각한 정서적 어려움 사이의 '중간'영역】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를 밝히는 이유는 시작에 앞서 제가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은 명확히 하고자 하며,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 멘탈 경험 향상에 더 좋은 방법을 찾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 여기서 심각한 수준이란, 타인 혹은 자신을 해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거나, 장기간 정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신 분들을 말합니다. 이 분들에게는  저보다는 전문가의 상담이 더 효과적입니다.

 * 또한 오랫동안 타인에게 수동 공격적인 태도(비꼬기, 눈치주기, 솔직함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기)를 보여오신 분이라면, 다른 스터디원 및 진행자에게 해가 되므로 참여를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2. 4주동안 소화 가능한지 생각할 것!! 

 매일 이해하기, 생각하기 및 과제가 나갑니다. 이 스터디에 만족하기 위해서는 의지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번 한달을 자신에게 제대로 투자하신다면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을 것이고,  이런저런 이유로 과제나 실습을 미룰 경우 이전과 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개인적인 상황과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시작하셔서 제대로 참여 못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3.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가 정말 필요하신 분들께서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자존감 스터디의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본인의 분야에 활용하시기 위해 신청하시지는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는 6명이 한 그룹을 이루어 스터디를 진행하는데, 다른 참여자분들과 고민과 걱정, 위로, 조언을 주고 받는 것도 이 스터디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자존감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었던 분들로 인해, 다른 참여자분들에게도 해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존감 스터디의 내용이 궁금하거나 자기 분야에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저에게 직접 연락을 주시면, 도움을 드리거나 제휴를 맺을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4~5기 참여자 후기]


최신 후기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 보세요!


#Young #후기 

준비해오던 임용시험을 포기하고, 30대 초반의 나이에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 결과 자존감이 바닥으로 떨어지고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무기력한 상황을 극복하려는 노력은 항상 해왔지만 번번히 실패했었다. 이 스터디를 참여하면서 우선 나의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요인은 나를 둘러싼 상황이나 주변사람들이 아닌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오히려 내가 나 자신에게 지독하게 독설을 하며 비하를 하고 스스로의 마음을 망가트려왔음을 인지하게 된 것이다. 이것을 깨닫고 나니 해결은 한결 쉬워졌다. 그리고 스터디 중반에 나 자신의 가치는 소중하다는 것을 돌과 다이아몬드의 비유를 통해 알게 되었을 때, 무기력한 내가 오랜만에 설렘을 느끼고 나를 좀더 애정을 갖고 소중히 대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됐다. 자존감스터디에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따라 스스로를 돌아보고 선생님의 코멘트를 통해 잘못된 인식을 변화시키며, 심리에 대한 간단한 이론들을 알게되며 나의 생각을 객관적이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었다. 그래서 지금은 의욕을 가지고 다시 희망을 갖고 새로운 일을 시작할 에너지를 얻게 되었다. 혼자였다면 불가능한 일이었다.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저같이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이 스터디를 통해 선생님과 스터디 멤버들의 든든한 도움을 받으며 다시 힘을 얻고 회복하기를 바란다.


#sophia100 #후기 

선택한것에대한 끈임없는 회의를 가지곤해서 생각하는 시간이 많았던시간들이 있었다 그에대한 노력도 해보는과정안에 상담사를 만나보기도 하였으나 결국은 더 자존감하락을 경험해보기도하였다우연한기회로 시작하게된 스터디를 통해 위로를 얻었고 내가 나에대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과정이 도움이 되었다

현재나는 감정에 빠져버리기보다 그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려고 노력중인것이  이전보다 더 만족스럽다 


#YJ #후기

`감정은 감정적으로는 해결이 어렵구나.` 스터디를 마친 후 달라진 생각입니다. 처음에는 따로 시간을 내야 하는 것이 부담스러웠어요. `차라리 그 시간에 업무 능력을 키우는 게 더 낫지!` 그런데 일은 열심히 하면 할수록 힘들었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숙제하듯 살아야 하지?`, `왜 노력을 해도 계속 힘든 거야?`, `바빠도 여유 있는 저 친구는 뭐지? 어떻게 하면 좀 달라질까?` 그렇게 시작한 스터디입니다. 스터디의 가장 큰 효과는 `내 감정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대안을 찾는 자세`를 배운 거예요. 명국 님이 제시해주는 과제를 따라 내 마음과 상태를 객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었고, 현실에서 시도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이전과 같은 감정을 느껴도 이제는 견디고 끝내는 게 아니라, 다루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지요. 30일 동안 매일 30분 정도 나에게 집중하며 기대한 결과보다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늘 글 하나하나 꼼꼼히 읽고,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SM #후기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조명국 멘토님께ㅡ스터디 신청하고 시작한지가 엊그제 까지는 아니고 얼마되지 않은 듯 한데 벌써 4주 과정을 마치고 후기를 쓰고 있다니 새삼 놀랍습니다.자존감 스터디와 조명국 대표님은 카카오를 통해 처음 보게되었고, 괜찮은 걸까 고민하다가 한번은 놓쳤드랬습니다.예전부터 심리상담을 하고 싶었지만 상담받고 싶으면서 나에 대해 말하고 싶지가 않은 이상한 경계심 때문에 항상 실행에 망설였습니다. 스터디니까 대면하지 않으니까, 시작이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과제와 매일 업로드 되는 이해해보기. 생각하기등의 글이 낯설었지만 주제에 대해 생각이나 의문점을 남기고 각자의 댓글에 코멘트를 주시는 것들이 재미있었고, 그것을 통해 평소 나는 왜이럴까? 가졌던 의문들이 하나둘 해소 되어지며 나한테 있는 모든 취약한 감정속에 낮은 자존감이 자리잡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가볍게 시작했던 마음에 절실함이 생겼습니다. 비교가 일상이었던 저는 과정중에도 비교,자책감이 들었는데 팀원들의 이야기,의견을 공유하며 공감이 되서 가는 방향이 같은 동료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좋은분들 만나서 한분 한분 이야기가 더 공감이 되었고 저 또한 터놓고 애기를 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가장 아픈 부분 털어놓았을때 팀원분들 응원 격려해주셔서 진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의 공유,공감과 위로,단체 상담의 매력인것 같습니다 멘토님의 코멘트는 때로는 명쾌한 답을 주시거나 때로는 스스로 생각해볼수 있는 여지를 주셔서 더욱 좋았고 각자의 상황에 다양한 코멘트를 주셔서 저는 진짜 함께하는 직원분들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요.멘토님이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강철멘탈의 소유자가 아니라 과정을 겪으셔서 더욱 와닿는 위로와 방법 주시는 구나 생각이 들었고 지금도 연구하며 그 과정에서 열심히 노력중이시니 신뢰가 듬뿍 생기는것 같습니다.4주과정을 보내고 왠지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는 전반적인 심리문제와 건강한 멘탈에 모두 공통적으로 도움이 되어지는것 같습니다.그리고 과제를 통해표현하는 연습도 되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다른사람이 어떻게 볼까 신경쓰고 계산하느라 말을 잘못했었는데 내면 탐구과제를 하며 솔직한 애기를 하려고 하다보니 최근에 필터를 거르지 않고 말을 하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래서 말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후기도 역시,엄청 길어졌습니다;;) 나는 소심하니까, 애착불안이니까 어쩔수없어 스스로 한계를 정해놓은 것들이 자존감 스터디 조명국 멘토님께 왕창 깨졌고 어떤 상황이 일어났을때 저한테 대응할수 있는, 해결하고 행동할수 있는 힘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잘 빠지는 취약한 감정의 대응 메뉴얼을 몇가지 알게되어 좋습니다.행동으로 실천은 아직 어렵지만 이 과정에서 반복,시행착오를 겪으며 제 멘탈과 자존감이 담금질되어 나중 언젠가는 강철멘탈이 될꺼라고 믿고 있습니다. 한달동안 정말 수고많으셨고 감사합니다! 인사같은 느낌이지만 홍시맛이 나서 홍시맛이 난다고 하는것처럼 계속 감사한 마음이 들어서,,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또 이미 반짝반짝 빛나는 다이아몬드임에도 스터디를 통해 자신을 위한 멋진노력을 하셨던 팀원분들 다들 고생많으셨고 함께 해서 행복했습니다!  모두 모두 멘탈 건강히 안녕하시길!! 


#HS #후기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고 싶은 분들께 이 스터디를 추천합니다.제가 이 스터디를 통해 얻은 것은 ‘단점이 있으면 어때?’ ‘될 대로 되라지.’, ‘난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야.’라는 생각의 싹들이 제 안에 움튼 것입니다. 이전에도 스스로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해왔고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향에 대해서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여겼지만, 생각만 하는 것과 글로 써서 정리해 보는 것, 그리고 더 나아가 그 생각에 대해 누군가와 같이 이야기하는 것 간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습니다.매일 과제를 수행하면서 내가 중요시하는 나의 느낌과 욕구를 더 확실히 알게 됐고, 스스로를 객관화하여 돌아볼 수 있었으며, 부족한 점에만 집중하던 시선을 내가 가진 강점으로 돌릴 수 있게 됐습니다. 그 동안은 자존감을 높이는 인식이나 방법과 관련된 씨앗들이 심기지 않은 채 흩뿌려져 있었다면(알고 있었음에도.) 스터디를 하는 한 달간은 자존감 씨앗이 심길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고, 심은 후에는 싹이 틀 수 있도록 충분한 양분이 주어졌던 거죠. 그렇게 되는 과정에서 마주친 많은 문제들에 대하여 댓글로 질문폭탄을 던지기도 했는데 그 때마다 조명국 멘탈경험디자이너님께서 담백하면서 단호한, + 격려와 응원을 담은 답글 남겨 주셔서 앞으로 나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이제 싹이 텄으니 큰 아름드리나무로까지 튼튼히 자라날 수 있도록 돌보는 건 제 몫이겠지요. 든든하고 귀여운 자존감 새싹들(a.k.a. 될 대로 되라지.ㅋㅋㅋ)이 움틀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멀티비타민 #후기

다른 분들도 그러 할 거 같지만 자존감의 중요성에 대해 익히 알고 있고 관심이 있었기에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주 새로운 것을 배웠다기 보다는 자존감에 대해 알고 있었던 사항이지만 나의 경우에 직접 대입해 생각해보고 고민하게 됨으로써 피상적 지식이 현실적 지침으로 작용하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행동 교정까지 연결 되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고민들로 그 답은 오로지 자신만이 쥐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그 장 안에서 충분히 고민하고 나름의 답에 다가갈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스터디예요~ 그 동안 주신 말씀 하나하나 모두 감사합니다~ 


#na #후기

자존감 관련 책도 많이 읽어봤고 강연도 다녔었다.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것임을 아는데도 혼자서는 꾸준히 해낼 수 없었다. 자존감스터디는 서로 공감해줄 수 있는 사람들끼리 다독이고 힘을주며 생각만하던 일들을 실천할 수 있게해주었다. 또한 조명국멘토님의 명언들은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다ㅠ 완벽주의에 갇혀 합리화에 치를떨며 스스로를 괴롭히던 나에게, 조명국멘토님은 나의 모든 선택은 합리화가아닌 합리적인 생각의 결과임을 깨닫게해주었다. 너무 좋은 경험이였다!! 


#SGP #후기

생각하는 방식도 습관인 것 같다. 어떤 스타일로 습관을 들이느냐에 따라 높은 자존감을 갖기도, 낮은 자존감을 갖기도 한다. 생각하는 방식은 어디서도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합리적인지 비합리적인지 모른 채로 낮은 자존감을 갖게 된 건 아닌가 싶다.사회 생활을 시작한 초년생들은 어려움이 참 많은데, 나 역시 그랬다. 사회생활에 적응하면서 나를 잊고 있었던 것 같다. 나는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랑 걸.이 스터디를 시작할 땐 삶이 무기력 했다. 주변인들이 그냥 하는 말에도 상처 받아 우는 날도 참 많았다. 계기가 필요했다. 다시 나를 바라보고 새로 시작할 용기가 필요했다. 쉽지 않았고 종교를 가져볼까, 아니면 전문적인 상담치료를 받아볼까 절실하던 차였다. 그러던 중 자존감 스터디를 알게 됐다. 달라진 점을 주변분들이 먼저 알아봤다. 자신감이 생겼고 하는 업무마다 실적도 좋아졌다. 스스로에게 믿음이 생기니 주변 눈치도 덜보고 내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 부당한 일에도 내 의견을 당당히 얘기할 수 있게 되었고, 다른 사람과 트러블이 생기더라도 좀 더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하니 오해도 줄고 다른 사람들과도 훨씬 가까워짐을 느낀다. 그리고 이번 운동 대회에서 우승했다. 자존감 스터디가 없었다면 가능했을까 싶다. 팀플레이를 할땐 남들 눈치보느라 경기 집중이 힘들었는데, 오로지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얻었다. 스터디로 자존감을 얻었고, 덕분에 나도 직장에 기여할 수 있는 큰 강점이 생겼다. 이 일로 더 자신감이 생겼다. 주변은 예전 그대로이다. 바라보는 나만 바뀌었을 뿐인데 내 생활은 전부가 바뀌었다. 살아있다는 게 참 즐겁고 행복한 일임을 만끽하는 요즘이다. 자존감 스터디를 운영해주신 조명국멘토님과 함께 해온 분들께 모두모두 감사할따름이다.감사합니다!!♥ 


#김OO #후기

 온라인자존감스터디를 시작하기전에는 도움이 될지 안될지 반신반의 했었다. 그러나 이 스터디가 어떻게든 도움이 되겠지라는 생각에 신청을 하고 코치님이 내주신 과제를 차근차근 해나갔다. 과제를 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였다. 정신없이 바쁜 삶속에서 가장 중요한 내자신을 소홀히 할 때가 많았는데 과제를 하는 그 시간만큼은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이였다.

특히 코치님께서 강조하신 과제를 해나가면서 자기치유가 되는 느낌이 들었다.

힘들고 회피하고 싶었던 기억들을 끄집어내 내 자신을 다독이는 그 시간들이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시간들이기도 했음을 깨달았다.

개인마다 처한 상황과 상처가 다르기에 온라인자존감스터디가 만병통치약이 되긴 어렵다. 그러나 한가지 확신할 수 있는 건 이 스터디가 자존감 형성의 길잡이가 되어줄 수있다는거다.

스터디를 통해 자존감 형성으로 가는 길을 안내받았고 그 나머지는 온전히 나의 몫이다.

꾸준히 과제를 해나가고 스터디가 끝난 후에도 코치님의 가르침을 떠올릴때면 내 자신이 어느정도 변화했음을 느낀다. 아예 시작하지도 않았다면 조그마한 변화조차도 없었겠지.

스터디를 할까말까 고민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일단 해보라고 권하고싶다. 이 스터디가 적어도 자존감 향상의 실마리를 잡아줄 것이다. 그 실마리를  내가 얼마나 부여잡고 되새기며 살아가는지가 제일 중요한 것이고 말이다.


#구OO님 #후기

  혼자서는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일을, 같은 뜻으로 모인 사람들과 함께 하여 더 오래 지속해나갈 수가 있었다. 게다가 해당 분야에 박식하고 경험이 많은 선생님이 방향을 제시해 주어서 더 안심하고 따라갈 수 있었다. 함께 스터디하는 조원들의 과제물을 함께 읽으면서 다양한 간접경험을 해볼 수가 있었고, 나만의 고민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매일매일 내주시는 과제를 하면서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무엇보다 일방적인 주입식이 아닌, 스스로 과제를 하면서 깨달아가는 부분이 많은 점이 참 좋았다. 

  스터디를 하며 제가 느낀 선생님의 이미지는 ‘이성적이고 스마트하고 합리적이고 빠르다’.입니다 ㅎㅎ 완벽해보인다? 이런 것도 있었어요. 처음엔, 내 치부를 드러내도 될까? 내 얘기에 공감 지지를 잘 해주실까? 란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오히려 과제를 내주시면서 끝에 예를 들어주실 때, 친근한 얘기들(?)을 보면-샘의 얘기일 거라고 생각하고- 나도 이런 창피할 수 있는 얘기 꺼내도 되겠구나. 하고 용기를 내게 되는 면도 있었어요. 

  그리고 스터디 시작 전에 조원들과의 약간의 라포형성? 서로 열심히 잘해봅시다. 이런 단합? 혹은 서로 어떤 사람들인지 자기소개 시간? 이런 단계가 있으면 내 속얘기 꺼내보이기와 서로 댓글 달아주기가 조금 수월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처음 시작하자마자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 일기와 일상을 공개해야 하는 게 좀 쑥스럽고 민망하기도 했거든요. 하지만 나와 같은 편이고 나와 비슷하고 내 얘기를 잘 이해해줄 수 있을 것 같은 사람들에게는 내 이야기를 꺼내기가 쉽잖아요. 그런 게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라포 형성에 관한 시간은 7기에 반영됩니다!


[스터디 진행 요강]


자존감 스터디는 4주 동안 진행됩니다. 


1. 자존감 스터디

자존감에 해당하는 내용을 '생각하기, 이해하기, 과제'로 나누어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터디원의 질문을 받고 제가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자신의 질문과 다른 분의 질문에 공감하고, 제가 드리는 피드백을 통해 자존감에 관한 내용을 배워 나가게 됩니다.


2. 과제

이 스터디의 특징은 매일 과제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과제를 통해 자신과 자존감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참여자는 다음 과제가 주어지기 전까지, 해당 과제를 매일 밤 12시 이전까지 업로드 해야 합니다. 

*해당 일 24:00 까지 제출하지 않으면 미제출로 처리됩니다. (그러나 피드백은 제출시간과 상관 없이 늘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과제를 내지 않았을 경우엔 천원씩 추가 차감이 덧붙여집니다. 

즉, 1회 미제출 : 1천원 / 2회 미제출: 3천원 /3회 미제출: 6천원 / 4회 미제출 : 예치금 환급 0


3. 서로 존중하고 응원하기

자신의 마음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듯, 상대방의 마음도 존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로에게 응원의 댓글을 달아주세요. 공감하면 공감한다는 댓글을.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그것도 추가해주세요. 

 서로 응원하고 공감하는 과정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수동공격적인 태도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댓글은 진행자가 제재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플러스 혜택]


플러스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톡 상담 20분 2회 or 오프라인 상담 1시간 제공 (신청자에 한해)

- 이 스터디는 익명으로 진행되나,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 놓고 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이 있어 개설하였습니다.

- 1:1로 진행되는 카톡 상담과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개인적인 고충과 어려움에 대한 피드백을 드리고자 합니다.

- 저의 자존감 서비스에서 카톡 상담은 1회 2만원, 오프라인 상담은 2시간 10만원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스터디와 함께 카톡 상담을 병행해보세요! 

- <주의!> 스터디가 끝날때까지 신청하시지 않으면 상담이 불가능합니다.


2. 추가 상담을 위한 만원 할인권 제공

- 추가적으로 제가 진행하는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만원 할인권'을 활용해 보세요. 

- 이 할인권은 저의 모든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카톡, 메일, 대면 상담 / 자기알기 상담 /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 이 할인권은 본인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합니다. 친구에게 뜻깊은 '경험'을 선물해주세요!


[후속 스터디 진행 계획]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진행 후 참여가 가능한 후속 스터디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이 후속 스터디는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를 마친 분들에 한하여 신청을 받으며, 반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후속 스터디는 2주간 진행되며,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합니다.


1. 내가 겪고 있는 실생활의 문제 인식하기 (사소한 것부터, 중요한 것까지)

2. 문제 해결을 위한 합리적인 계획 세우기

3. 실행하기, 후기 남기기

4. 계획 및 실행에 관한 피드백, 아이데이션

+ 연극과 상황극을 통한 실천 연습하기 


[진행 커리큘럼]



[Update]


자존감 스터디는 매 스터디를 진행할 때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2기에 업그레이드 된 점》

- 2주마다 오프라인 모임 진행

<1기에서 오프라인 모임에 대한 니즈가 있어 추가하였습니다.>

- 매주 목요일 저녁은 채팅을 통한 실시간 상담 진행 <3기에서 변경되었습니다.>

- 네이버 밴드로 플랫폼 변경

<페이스북 그룹이 교육내용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더 용이한 네이버 밴드로 플랫폼을 변경했습니다.>

《3기에 업그레이드 된 점》

- 단체 채팅에서는 개인의 이야기를 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아, 단체 채팅이 아닌 진행 내용과 관련 없이 개인의 이야기를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2주에 한 번씩 제공합니다. (나머지 2주는 오프라인 모임으로 진행합니다.)

《4기에 업그레이드 된 점》

- 커리큘럼 추가 / 진행 순서 조율

- 마지막 오프라인 모임은 원하는 인원에 한해 회식을 진행 합니다.

《5기에 업그레이드 된 점》

- 내용 추가 (내가 생각이 많은 이유 / 내 잘못은 몇 퍼센트인가? / 회복탄력성을 회복하기 위한 7단계)

- 플러스 회원제 개설

- 멘탈 주치의 서비스 MAC 개설

《6기에 업그레이드 된 점》

- 플러스 그룹 기본화

- 후속 스터디 기획


《7기에 업그레이드 된 점》

-라포 형성 DAY 마련




멘디쌤이 진행하는 심리 프로그램!


★내 자존감 진단하기 https://bit.ly/2TKXpNf


[온라인 심리학 스터디]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추천!) https://bit.ly/2zuvaLK

멘탈 디자인 초급 (무료) https://bit.ly/3gt3kjR


[전자책]  

★자존감 향상 워크북 https://bit.ly/36sxm2v


[상담 프로그램 – 대면 상담/카톡,이메일,전화 상담]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빠른 길 '자존감 상담’ https://bit.ly/2X0OVTX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싶을 땐 '자기알기 상담' https://bit.ly/2Xv1Zjv


[멘탈 관리 서비스]

★매달 멘탈관리를 해드리는 '스마트 멘탈 케어' (구독형) https://bit.ly/3c33KtN


[저서]  

★아까 화냈어야 했는데 http://bit.ly/2QoIqFR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 https://bit.ly/2ZBhjxW

매거진의 이전글 후회와 자책의 심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