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주)셀러비전에서는 2020년 상반기까지 10여 건의 지원과제를 접수 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3월에는 5개 과제를 접수했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을 지원함에 있어,실수가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서로 꼭 읽어주시고, 팀 내에서 각자가 맡은 부분은 꼭 미리미리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1. 정부지원사업 공고문 확인
- 셀러비전 사업자로 지원가능한 지 여부 확인
- 공고문을 보고, 가능하다고 판단하더라도 과제 담당자에게 꼭 전화해서 한 번 더 확인
- 타 과제를 지원하고 있다면, 중복 지원수혜가 가능할 것인지 미리 확인
2. 지원과제의 성격 확인
- 아이디어 과제
- 개발 과제
- 사업화 과제
- 글로벌 과제
- 투자연계형 과제
3. 지원금 확인
- 정부지원금 총 금액과 지원 비율 확인
- 지원 or 상환조건
4. 지원양식
- 1차 지원사업은 보통 hwp 양식으로 지원
* 폰트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
* PDF 파일로 변환하여 지원이 가능한지 문의 (무조건 hwp 로 지원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본폰트 확인)
* 업로드 용량 제한이 있는지 미리 확인
ex) hwp 파일에서 사진이 고화질이 경우에는 용량이 있어서,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음
5. 과제 접수일 확인
-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지원과제가 연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확인
- 대면심사가 이루어지는지, 아니면 2차 심사도 서류평가로 진행되는지 확인
* 2차 심사도 서류평가로 진행된다면, 조금 더 서류제작에 신경써야 함
6. 증빙자료
- 가산점 관련하여 증빙자료를 모두 첨부할 수 있는지 확인
- 간혹, 급하게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예를들어 여성기업인증의 경우는 인증까지 7일 정도 소요되니까, 당일날 확인하면 증빙불가능
- 재무제표, 4대보험, 사업자등록증, 특허, 각종 인증 등등 최소 7일 전에 확인하여 증빙자료 폴더를 만들어서 모아두기
7. 사업계획서 접수
- 이메일로 접수하는 기관이면 편하지만, 사이트(창업넷,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서 가입해야 하는데,
여러가지 기입해야하는 항목이 많아서 최소 3일 전에는 미리 기입하여야 수월하게 사업계획서 작성에 집중할 수 있음
* R&D 과제를 지원해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은 정말 최악 (그냥 참고하세요)
위 7가지
꼭 숙지해주시면, 지원과제 준비하시는데 도움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작성자 :
(주)셀러비전 CCO 정명훈
cco@sellervis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