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이직 합격 + 연봉 30% UP!
최근 두 번째 (정확히는 세 번째) 상담을 진행 한 경력직의 합격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영업관련해 괜찮은 커리어를 한 산업에서 쌓아 왔고, 상담 전 제출했던 서류가 합격 되면서 장기 과정이 종료될 예정인데요. 종종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마다 제가 한게 없어서 괜히 뻘쭘해 지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좋은 기운을 전해 드렸다(?!)는 생각을 갖기도 합니다.
무언가 간절한 것이 있을 때 혹은 내 노력의 끝이라 생각했을 때 더해지는 것이 '운'이죠. 운도 노력하는 사람 앞에 나타난다는 것 처럼... 그 간의 노력과 고민이 상담자와 제가 만난 운이 더해져 좋은 결과로 흐른 것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런 운 혹은 결과가 있으려면 서로에 대한 믿음도 필요한 것이구요. 이 분을 진행하면서 함께 했던 분의 경우 초기에 종료가 되기도 하였는데. 그런 점에서 상담은 한편으로 '합'도 잘 맞아야 하는 것 같구요. 그런 점에서 이번 결과는 두 가지가 나름 잘 조화 된 결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바라던 기업 + 연봉의 30% 이상 인상 + 제가 애초에 드렸던 서류의 좋은 피드백 등이 더해진 것이라 더 뿌듯하기도 한데요. 그런 상담이 여러분의 이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by 이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