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음 Feb 13. 2019

시. 애. 랑



늙은 당신이 나를 살해해 주세요


   나는 자궁보다 캄캄한 알 속에서
   손발을 잃고 혀를 길러왔어. 너는?

   나는 비였을까..

   너의 울음을 맺은 방울이었을 수 있어

   푸석한 모래가 지나는 운동장에 작은 습기였거나

   그래. 안녕. 난 물이라고 해


늙은 당신이 내게로 와요

뱀과 물은 준비됐어요


   나는 잠깐 졸면 돌에 맞아

   재빠르게 도망치지 다른 돌들에게 배를 쓸리면서

   내가 두려운 건 증발이야

   모든 물이 강이 되진 않아

   아주 운이 좋으면 바다가 되지

   그래. 안녕. 네가 뱀이구나


늙은 당신 얼굴을 보이지 말아요

가장 잔인하게 살해해 주세요

여보세요?

네 저예요

아.. 그림자를 하얗게 닦을게요

어디로 가야 하나요


     나도 늘 배를 대고 기어가. 너처럼

     그래. 난. 물이라고 해





*배수아 [뱀과 물] 을 읽고
















매거진의 이전글 시. 애. 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