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마칸+프라이탁+줄 이어폰=뉴캐 ‘감성욱’의 등장�

by 마켙어 김지현


개그 유튜브 좀 볼 줄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라는 유튜브 채널 별놈들.

‘문돼의 온도’로 점점 입소문을 타는가 싶더니 마침내 ‘감성욱’으로 일을 내고야 말았습니다!


‘별놈들’이 누군데? ‘감성욱’ 이전에 이들이 있다!



별놈들은 99대장 나선욱 <문신돼지충 vlog>를 시작으로 <문돼의 온도>, 뚱시경의 <또 먹을텐데>, <휴먼시네마> 홍대 힙스터, 틱톡커의 삶 등 다양한 페이크 다큐 시리즈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패러디를 넘어 ‘K인류학과’ 수석 졸업을 한 듯한 모습을 보이며 “같은 사람 맞아?” 할 정도로 별놈들 멤버들은 부캐를 여러 개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새롭게 등장한 현실 고증 200% 뉴캐 ‘감성욱’ 때문에 SNS와 커뮤니티가 시끄럽다고 합니다. 도대체 ‘감성욱’이 뭐길래 반응이 뜨거운 걸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



‘감성욱’은 발마칸 코트, 살로몬, 아넬형 안경, 프라이탁, 하늘색 셔츠 등 특유의 패션 스타일과 감성에 살고 죽는 일명 ‘성수동 스타일’을 풍자한 콘텐츠입니다.

성수동 스타일이 무엇이냐구요?

아래 패션 커뮤니티에서 떠돌고 있는 인간 ‘감성욱’ 체크 리스트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인간 ‘감성욱’ 되는 법


감성욱되는법.jpg


감성욱 성수동.jpg


해당 게시물에 누리꾼들은

“10개 정도 해당되는데 그럼 나도 성수 감성충이냐?” “이거 밈인가요? 추앙하는 건가요? 맥이는 건가요? ㅋㅋㅋ”
“알지도 못하는 작가 전시 가서 작품 감상하는 모습 인스스에 올리는 거 추가해 주세요!”

“포터 가방 있는데 이제 못 들고 다니겠네요…ㅠㅠ 비웃음거리 돼서 속상해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요. 이는 ‘감성욱’이 요즘 ‘갬성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는 대목입니다.


댓글.JPG



‘감성욱’의 시그니처, 합장


합장.JPG


감성욱의 시그니처 포즈는 바로 합장입니다.

감성욱은 합장 포즈를 취하며 가공된 조곤조곤한 말투와 과하게 예의를 차린 행동을 취해 보는 이들을 ‘킹받게’ 만듭니다.

참고로 합장은 GD 등 유명인들이 사용해 그간 쿨한 인사법으로 사용됐지만 현재는 인스타그램 팔이피플, 불친절한 상인들로 인해 꼴 보기 싫은 이모티콘 1위에 올랐습니다.


‘감성욱’ 어디까지 갈까?



지금까지 나온 ‘감성욱’ 콘텐츠는 성수동, 연희동, 한남동입니다. 그의 취향을 토대로 다음 행선지를 꼽자면 합정, 서촌&북촌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브랜드 쇼룸과 갤러리, 스페셜티 커피를 취급하는 카페가 위치해 있으며, ‘감성욱’ 스타일의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리고 코로나19가 규제가 완전히 풀리면서 해외여행과 페스티벌이 활성화돼 많은 사람들이 ‘감성욱’ 도쿄 편, 페스티벌 편도 찍어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로 미뤄봤을 때 브이로그 외 감성 유튜버에 특화된 왓츠인마이백, 패션하울, 입어봤어요 등 패러디를 통한 ‘감성욱’ 만의 콘텐츠, 광고와 접목한 콘텐츠도 기대해 볼 만하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팝업 하나로 되겠어? 자 이제 ‘클래스 마케팅' 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