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수다⑨ - 꼭 해보고 싶은 사업이나 프로그램이 있다면(3편)?
위 모음집은 필명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내고자하는 7명의 사회복지사들이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참여한 챌린지 내용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4가지 주제와 관련하여 주1회 올린 글들을 2~3편씩 나눠 올릴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피드백이 저희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복지단상] - 복지현장에서 종사자로서 느낀 개인적 성찰 혹은 경험담 공유
[복지이슈] - 최근 거론되고 있는 복지계 이슈와 관련한 자유로운 생각나눔
[복지수다] - '만약에 OOO이었다면?'라는 식으로 역발상 형태로 가정
[자유주제] - 사회복지 외 다른 주제 선택
[필명: 조선생(사회복지 7년차)]
사례관리랑 지역조직화 사업이요! 담당은 아니었지만 직, 간접적으로 교육 받고 또 지원 나가면서 꼭 해보고 싶은 사업 중 하나로 마음 속에 자리잡혀졌답니다. 원체 사람들을 모아 조직하고 기획하는 걸 즐겨하기도 해서요. 그리고 사회복지의 근간을 이루는 사례관리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은 마음도 크고요.
[필명: 꼬냥이(사회복지 0년차)]
제가 해보고 싶은 사업은 당뇨인들을 위한 멘토링 사업입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구상하진 못했지만 해보고 싶습니다.
[필명: 푸른잎새(사회복지 1년차)]
다변화된 사회에서 취약계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또한 다양화 되고 있는 현재를 놓고 보면 사례관리 사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자의 욕구를 비롯하여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의 꽃, 그것이 사례관리라 생각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