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도군 Aug 29. 2016

인스타그램 광고의 가성비는?

인스타그램의 광고 효율성이 좋은가??

페이스북은 이미 광고의 세상으로 범람하게 되었다?!

네이버는 이제 돈 없으면 광고도 못하게 되었다?!

다음은 효율이 낮다?!

구글은 어렵다?!

과연 현재 우리는 어떤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의 나날이 연속이다

최근 SNS마케팅의 최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많은 이들이 효과가 있는지가 일단 가장 궁금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광고영역이 나온 상태이며

타임라인 형식이 심플하게 보여지면서 나의 팔로잉들의

사진, 이미지로 가득한 상태이다

인스타그램이 혁신을 위해 단행한 것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게

바로 로고를 바꾼것이랑 페이지 레이아웃을 바꾼것이

아주 크게 느껴지고 있다.

로고는 그라데이션을 한 색상에 심플해져서

이들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은유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있기에 앞으로의 플랜이 더욱 궁금해지고 있다

어떤 SNS이든간에 팔로워가 많으면 마케팅에

유리하다는건 사실이다.

소상공인들은 정말 이 부분이 난감할 수 있는 부분인데

팔로워를 늘려야 홍보를 하던지 뭔가 하던지 할 수 있을텐데 그 작업 또한

노가다의 연속 그리고 장시간을 투자해야한다

역시나 마케팅은 노가다와 시간싸움이라는 걸

이번에도 뼈져리게 느끼는 순간이다

자본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마케팅이란건

시간과 노력의 댓가라는 걸 잊어선 안되며

인스타그램 역시 마찬가지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기존 컨텐츠들과 다르게

확실한 느낌을 어필 할 수 있는 사진 & 이미지가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기 때문에 컨텐츠에 대한 느낌과 컨셉이

분명해야 하기에 감각적인 부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업로드시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

그럼 결론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해야하는데 역시나

장기간 노력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은 확실 하다


작가의 생각을 담은 브런치 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피드백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좋아요, 구독하기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MCN 사업 과의 콜라보는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