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도군 Oct 11. 2017

네이버 블로그 어찌하옵니까

네이버 블로그 씨랭크에 대비하는 우리들의 자세

안녕하세요 !

역시 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

그동안 여러 대표님들을 만나면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문의중에 하나였던 네이버 블로그 씨랭크 !

네이버에서 칼을 들고 대대적인 어뷰져 (일명 상위노출 작업용 블로그)들을

말살시키기 위한 개혁이였죠

그로 인해 웃는 일보단 우는 일이 많아져 버린게 사실이였지만

잘 키운 블로그를 방치하거나 새로 키우고 싶은데 어찌할지를 몰라

좌절하지 마시길 바라며 이야기를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

씨랭크라는 정의를 너무나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로 줄여드립니다.

'덕후 블로그'

네이버 공식블로그팀에서 씨랭크에 대한 정의를 아주아주 자세하고도 어렵게

말씀해주시어 일반인 분들은 도통 이해하기 어렵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기존의 블로그 키우는 법은 꾸준하게 정성 포스팅 해라~ 라고 말하면 모든게 끝이였지만

이젠 그렇게 하였다간 시간낭비만 되는 이야기라는 것을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제는 블로그도 치밀하게 계획적으로 포스팅을 하여 키워 나가야 할 시대 입니다.


소상공인 대표님들께서는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하신다고 하신다면

흔히 말하는 최적화블로그를 구매 하셔서 사용 하시겠다고 말씀들 하시지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비추천 하는 부분 입니다.


왜냐하면 A/S가 되지 않으면서 잘못된 관리로 블로그가 노출이 되지 않아 사망하는 경우

큰 데미지를 입게 되기에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


자신이 진행하는 업종에 맞춰 계획을 짜고 포스팅 스토리라인을 구성하여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 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



작가의 개인적인 생각과 그동안의 연구를 하여 작성 된 브런치 입니다.

강의 및 컨설팅 문의는 hyde9327@gmail.com 으로 연락 주세요

이전 12화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