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현모 Dec 22. 2016

12/22 구적구적

오랜만에


2014년 이후로 최저임금 인상이 있던 워싱턴을 포함해 18개의 주에서 평균 임금이 상승했다. 일자리가 사라지지는 않았다. 임금 상승이 빈곤 해결에 도움이 되며 따라서 보조를 반대하는 간나들은 이거라도 찬성하라고.




트럼프의 여러 발언을 종합해 팩트체킹하는 Cheat Sheet 시리즈가 아틀란틱 전체 기사 인기 순위 중 3자리를 차지했다고. 후보자 발언의 팩트체킹과 앞뒤 맥락 파악이 대선 보도의 핵심. 내년에도.




페북 라이브는 이제 음성을 통해 팟캐스트와 라디오까지 대체하려 든다. 실시간 콘텐츠의 모든 것이 되고자 하는 페이스북. 오리지널 콘텐츠 제공을 통해 플랫폼의 지배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전략.



올해의 콘텐츠 마케팅. 데드풀의 순위와 뉴욕타임즈와 협업한 무인자동차 브랜드 저널리즘 사례인 골드만 삭스의 경우가 눈에 띈다.



미디어 커머셜 사이트로 바뀌고 잇는 페이스북 라이브. 어떻게 돈으로 만들 것이냐 물으면 미디어 커머스가 답이라고 할듯.




선물 가이드 봇을 만든 타임지와 버즈피드. 누구에게 줄 건지 등을 메신저 봇과 이야기 나누면 선물을 추천하다고. 무언가를 팔기 위한 단기적 목적은 아니며 봇시장에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고자 하는 시도임. 얼마나 그 링크를 통해 사이틍 체류하고 구매하는지가 결국 핵심. 콘텐츠인 동시에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서비스.

작가의 이전글 1206 - 오전 구적구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