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복기 Jan 25. 2022

뿌리기업, 기술가치평가서

   제가 스타트업의 인큐베이팅을 주업무로 삼고 있지만 컨설팅 경력이 이미 20년 가까이 되다 보니 처음 시작 하던 업무를 중소기업 컨설팅이 제 주업무라고 봐도 다르지 않겠죠.     


신원000(주)와 15년전부터 컨설팅을 처음 할때로 기억해 봅니다. 인연을 계속가지고 가면서 컨설팅과 인증을 대행해드리고 뿌기기업등록, 공장등록등등 업무에 2가지가 정점으로 추가 됩니다. 보유하고 계신 무형 자산, 지재권에 기술가치평가서로써 정점을 마련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관계가 되길 바랍니다. 인건비 상승, 운전자금 압박, 매출처 감소, 등등의 수많은 악재에서도 20년 가까이 뿌리산업을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제조업체 굴뚝 산업 대표님 권00 대표님 경의를 표합니다. 신영숙 배우님(꼬옥 그분만)의 댄버스 부인의 1창 막바지에서 부르는 ‘영원한 생명’같은 처량 함이라고 할까나 하지만 저는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되도록 열심히 서포트 하겠습니다. 


뿌리산업 용어가 궁금 하실텐데 잠시 설명 드리자면   

출처 : 뿌리산업협회   


그건 그렇고 축하할만한 일이 하나 더 있어서요.


그간 여러차례 신청만 했었는데... 등기용 가치 평가를 요청하는 CFO의 재무업무였죠. 나는 언제 평가에 참여하게 될 수 있을까 하고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직접 평가에 참여를 해서 이름도 올리게 되고 4차성어가 딱 어울리네요 ‘격세지감’     


뭐 별다른건가 변리사나 회계사들은 질리도록 하는데... 맞습니다 그분들은 질리게 하는데 저는 기술거래사의 역할로 이번 평가에 처음으로 참여를 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할 따름 입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상은 계속된 자기 개발 원하는 주복기 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올해 첫 10k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