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복기 Jan 14. 2022

올해 첫 10km


올 들어 가장 추운 날 달리기 하고 논문의 가장 어려운 단계인 SPSS프로그램의 상관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마무리 했네요. 아직은 1월초인데... 


갑자기 많은 일을 했네요 뭐든 할 수 있을것 같은 호랑이띠의 하루였습니다.      


업무도 실사 일정 화악 갑자기 잘 잡히고 담당이 코로나로 격리 하였다가 풀리시고 참으로 다행 입니다. 달리기도 요즘에 발목 보호대를 착용하고 뛰다 보니 그동안 관절 때문에 못뛰었던 8km이상의 거리가 가능 해 졌습니다.     


대전의 모교수님도 업무 협의 연락도 오시고 이래저래 좋고 기념적인 날이었네요. 참 제 학위 논문의 주제가 궁금하시죠? 스타트업의 경영성과이고 매개변수는 기술혁신역량,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수행입니다.      


제가 액셀러레이터 전문인력으로 2곳에서 근무를 했고 전문엔젤이고 전공도 기술경영(MOT) 이기 때문에 매개변수를 그렇게 잡았습니다. 박사 논문중에서는 액셀러레이터가 전무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 결론을 작성 해가는 다음주의 제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정원이 아닌 원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