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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삼분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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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전주훈 Jan 02. 2022

삼분의일 제품 라인업

어떤문제를 해결해주나? 나는 뭘 사야하는가?

삼분의일은 어느덧 6년 차 회사다. 그동안 우리가 수면 브랜드임을 열심히 알렸지만, 삼분의일이


- 어떤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지? 

- 각 제품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태어났는지?

- 그렇다면 나는 어떤 제품을 사야 하는지?


대해서는 아직까지 생소한 분들이 많기에, 22년 첫 글은 삼분의일 제품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한다. 

제품 주도 성장방식을 고집했던 삼분의일에서 제품 개발시 했던 깊은 고민을 정리해보려 했는데 제품수가 많다보니 자칫 지루하지 않을까 걱정된다. 


But, 제품 개발시 우리가 어떤 문제들을 정의했는지, 그 문제의 솔루션은 무엇인지, 타겟 고객은 어떻게 잡고, 키워드는 어떻게 도출했는지에 대해서 감정이입해서 읽어보시면 재밌기도 하고, 지난 6년간 삼분의일의 제품 개발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난 뭘 사야하지에 대한 답도 구할 수 있음)



 

삼분의일의 제품군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수면 경험의 가장 큰 틀을 만들어주는 메인 제품

- 수면 경험의 디테일을 채워주는 서브 제품

- 제품들의 내구성을 높여주는 프로텍션 제품


메인 제품 

몸 전체와 닿아있어서 수면 경험의 가장 큰 틀을 만들어주는 메인 제품은 매트리스와 토퍼로 구성되어 있다. 누웠을 때의 느낌(단단한 정도), 제품의 가격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분류표를 만들 수 있다.  

 시그니처 매트리스 

- 문제 정의 : 매트리스에 내 몸을 맞추는 게 아니라, 내 몸에 매트리스를 맞출 수 없을까?  

- 솔루션 : 소재와 경도를 맞춤형으로 커스터마이징 해서 제공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 타겟 고객 : 각자 선호하는 느낌이 다른데 신혼 매트리스를 찾는 커플 

- 키워드 : #신혼매트리스 #커스터마이징 #지지력경도조율매트리스 #하이브리드매트리스 #프리미엄

- 가격 : 165 만원 부터 (SS 기준)


A타입 매트리스

- 문제 정의 : 메모리폼의 포근함에 100% 집중한 매트리스는 없을까?

- 솔루션 : 물 위에 떠있는 무중력 느낌, 압점을 완벽히 없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정수를 담은 매트리스

- 타겟 고객 : 메모리폼을 경험해본, 질 높은 메모리폼의 포근함을 추구하는 사람, 몸무게가 적은 사람

- 키워드 : #무중력물위에떠있는느낌 #포근함 #템퍼느낌

- 가격 : 106 만원 부터 (SS 기준)


B타입 매트리스

- 문제 정의 : 인생 첫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고를 때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매트리스는 없을까?

- 솔루션 : 지지력과 포근함의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매트리스, 한국형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표준

- 타겟 고객 : 실패 없는 선택을 하고 싶은 사람, 포근함과 지지력 사이에 고민하는 사람

- 키워드 : #올타임베스트셀러 #딱한국사람들이좋아하는느낌 #지지력과포근함다갖춤 #실패할수없음

- 가격 : 90 만원 부터 (SS 기준)


C타입 매트리스

- 문제 정의 : 탄탄함과 지지력 있는 느낌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폼 매트리스는 없을까?

- 솔루션 : 가장 단단하고 지지력 있는 타입의 폼 매트리스 

- 타겟 고객 : 오랜 바닥 생활을 했거나, 푹신 곳에서는 잠을 잘 수 없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

- 키워드 : #탄탄한매트리스 #지지력을위한매트리스 #무거운남성분들여기로 #아버지매트리스

- 가격 : 46만원 부터 (SS 기준)


B2B 매트리스 

- 문제 정의 : 펜션과 호텔에 공급할 수 있는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없을까?

- 한줄 솔루션 : 사업자의 예산과 투숙객의 편안함 두 가지를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 타겟 고객 : 투숙객에게 완벽한 수면 경험을 제공하고 싶은 숙박 사업자 사장님

- 키워드 : #사업장에맞게커스터마이징 #리뷰가중요하다면필수 #10개이상주문가능

- 가격 : joohoon@3boon1.com 문의


바닥 토퍼

- 문제 정의 : 여러가지 문제(육아, 공간)로 바닥 수면 생활이 불가피하지만, 수면의 질을 확보하고 싶다면?

- 솔루션 : 바닥에서도 매트리스 수준의 편안함과 수면의 질을 확보할 수 있는 토퍼 

- 타겟 고객 : 육아로 인해서 바닥에서 수면을 해야 하는 사람, 공간 부족으로 바닥에서 수면을 해야 하는 사람, 여름에 거실에서 수면을 하는 사람

- 키워드 : #바닥이느껴지지않는토퍼 #육아필수템 #거실취침 #깔기만하면신세계

- 가격 : 43 만원 부터 (SS 기준)


침대 토퍼

- 문제 정의 : 여러가지 문제(결혼 전, 경제상황)로 매트리스 교체가 어렵지만 수면의 질을 확보하고 싶다면?

- 솔루션 : 낡은 매트리스 위에 얹기만 하면 죽은 매트리스를 살려낼 수 있는 토퍼 

- 타겟 고객 : 임시 숙소 생활을 하는 사람, 결혼을 앞둔 싱글,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자취생 

- 키워드 : #낡은매트리스갱생 #얹기만하면신세계

- 가격 : 21만원 부터(S 기준)



서브 제품

메인 제품이 정해지면, 서브 제품은 나머지 비어있는 디테일한 수면 경험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서브 제품은 최적화된 수면 자세를 만들어주는 베개류와 최적화된 수면 온도를 만들어주는 침구/쿨류로 구성되어 있다. 수면 경험의 디테일을 완성한다는 측면에서 서브 제품은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 (꼭 같이 구매하세요)


숙면 베개

- 문제 정의 : 삼분의일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최적화된 메모리폼 베개가 필요하다.

- 솔루션 : 딱 맞는 높이의 설계, 등으로 누었을 때와 옆으로 누웠을 때 높이 변화, 귀 쉼터 확보한 베개

- 타겟 고객 : 삼분의일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한 고객 모두

- 키워드 : #삼분의일매트리스필수템 #메모리폼베개 #귀쉼터 #백슬리퍼사이드슬리퍼


단잠 베개

- 문제 정의 : 체형, 취향 별 선호하는 베개의 높이가 다르기에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베개가 필요하다.

- 솔루션 : 베개를 2중으로 제작, 이너룸에 베개를 추가/제거해서 원하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베개 

- 타겟 고객 : 베개 높이에 예민한 사람, 메모리폼 베개에는 거부감이 있는 사람 

- 키워드 : #높이조절형베개 #커스터마이징베개 #마이크로화이버베개 #디자인도예쁨


온몸 베개

- 문제 정의 : 옆으로 자는 사람들은 머리 이외에도 팔과 다리를 올려놓을 베개가 필요하다. 

- 솔루션 : 옆으로 잘 때 어깨에 쏠리는 압점을 없애줄 수 있는 파쇄 폼으로 만든 바디필로우

- 타겟 고객 : 똑바로 누울 수 없는 임산부, 옆으로 자는 사람

- 키워드 : #몸도베개필요 #임산부베개 #사이드슬리퍼필수템 #현대판죽부인 #안고자는베개


낮잠 베개

- 문제 정의 : 숙면베개는 부담스럽고, 미니멀한 메모리폼 베개는 없을까?

- 솔루션 : 숙면베개의 낮은 높이값만 적용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한 스몰 사이즈 메모리폼 베개 

- 타겟 고객 : 가벼운 형태의 기능성 베개를 찾는 사람

- 키워드 : #미니베개 #여행용베개  


침구

- 문제 정의 : 개인별 최적 수면온도가 다른데, 기존의 이불은 획일화된 온도만을 제공한다. 

- 솔루션 : 재질과 인슐레이션 정도가 다른 2개의 이불로 3개의 조합을 만들어서 4계절 내내 조합을 바꿔서 계절에 맞게, 자신의 최적 온도에 맞게 사용 가능한 이불

- 타겟 고객 : 수면 온도에 예민한 사람, 계절마다 이불을 바꾸는 사람 

- 키워드 : #4계절이불 #마이크로클라이밋 #조합에따라온도변화이불


쿨패드 

- 문제 정의 : 여름에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덥다. 부적합한 온도는 수면의 질에 큰 영향을 준다. 

- 솔루션 : 수면온도를 1도 낮출 수 있는 냉감사를 사용해서 매트리스 커버 제작

- 타겟 고객 : 더위에 예민한 사람, 더위를 못 참는데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좋아하는 사람.

- 키워드 : #씌우면신세계 #첫느낌차가움 #냉감사패드



프로텍션 제품

메인 제품과 서브 제품으로 완성되는 완벽한 수면 경험을 오래오래 가져갈 수 있도록 제품의 내구성을 올려주는 제품군이다. 


방수 커버

- 문제 정의 : 매트리스는 액체에 취약하고 액체가 매트리스 내부에 들어가면 큰 문제가 생긴다. 

- 솔루션 : 말려 올라가지 않으면서 옆으로는 통풍이 되고 위에는 완벽히 방수되는 커버 제품

- 타겟 고객 : 매트리스는 구매하는 모든 고객

- 키워드 : #실수하고후회말자 #내구성증대


제습 시트 

- 문제 정의 : 매트리스 하부에 생기는 습기는 관리가 쉽지 않고 매트리스 수명을 줄이는 주요 원인이다. 

- 솔루션 : 바닥에서 올라오는 습기를 차단하고, 공기층을 형성해서 습기를 방출하고 곰팡이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패드 

- 타겟 고객 : 바닥에 직접 매트리스/토퍼를 깔고 사용하는 사람, 

- 키워드 : #뽀송뽀송 #내구성증대


6년간 한땀한땀 개발했던 제품들을 제품당 4~5줄로 압축해서 정리하려니 디테일과 우여곡절을 담지 못해서 아쉽지만, 처음으로 한곳에 모두 모아보니 각 제품들이 연결되는 느낌도 들고 제품개발 스토리가 아직 살아있는거 같아서 뿌듯하다. 





본문엔 쓰지 못한 이야기

- A, B타입 매트리스와 숙면 베개와의 조합은 너무 훌륭하다. 아직도 매일 밤/아침 감탄한다.

- 시그니처 매트리스는 디자인적인 궁합을 고려하면 단잠 베개와의 조합이 더 좋다. 

- 옆으로 잔다면 온몸 베개는 반드시 구매한다. 옆으로 잘 때 어깨에 압점이 얼마나 센지는 온몸 베개를 써보고 알게 되었다. 체감상 30% 정도 빨리 잠들게 해 준다.  

- 현장에서 반응이 가장 드라마틱한 제품은 쿨매트이다. 수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수면 온도이다. 따듯한 환경보다는 조금 차가운 환경이 수면의 질에는 도움이 된다. 

- 공간이 충분하다면 매트리스는 무조건 대대익선이다. 매트리스 사이즈가 커질수록 단위 면적당 지지력이 좋아져서 느낌이 좀 더 좋아진다. 대각산으로 대자로 자는 경험은 한번 하면 다시는 돌이킬 수 없다. 

- 나는 시그니처 매트리스(메모리폼 타입)와 A타입 매트리스 두 개를 쓴다. 메인 방에는 시그니처 매트리스 킹+슈퍼싱글을 붙여서 쓰고 있고, 손님방에는 A타입 라지킹 매트리스를 구비해두었다. 시그니처 매트리스에는 단잠 베개, A타입 매트리스에는 숙면 베개를 놓고 있다. 두방 모두 온몸 베개를 구비해 두었다. 평소엔 시그니처 매트리스를 애용하고 컨디션이 안 좋거나, 날이 춥거나 심한 운동을 했을 때는 A타입에서 잔다. 

- 삼분의일에서 훌륭한 제품이란 고객의 문제를 본질적으로 잘 정의하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개발과 기획에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는 이 부분에 젤 진심이라고 생각한다.  

- 하루 삼분의 일 수면을 바꾸면 정말 나머지 삼분의 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내가 증거)



by 삼분의일 대표

전주훈 

20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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