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제품은 기본 , 시장에서 이기는 전략까지.
안녕하세요.
삼분의일 대표 전주훈입니다.
오늘은 공식적으로 삼분의일이 B2C 마켓에서 B2B 마켓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것을 알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창업 직후 삼분의일은 B2C 고객에게만 집중해왔지만, 제품에 만족하신 B2C 고객의 입소문으로 인해 호텔, 에어비앤비, 게스트하우스, 병원, 관공서에서 B2B 제품 구매 문의는 조금씩 꾸준하게 들어왔습니다.
삼분의일 B2B 고객분들의 공통점은 본인 사업에 있어서
- 고객경험을 굉장하게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셨고
- 이를 위해 제품에 대한 타협이 없었습니다.
삼분의일도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고객 사업의 성공을 돕는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 사업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새롭게 구상하고 개발해서 공급해왔습니다.
이런 삼분의일의 접근 방식은 높은 B2B 고객의 만족도로 이어졌고, 소개와 입소문으로 조금씩 B2B 분야에서 삼분의일만의 존재감을 높여갈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몰입과 집착을 하는 시간이 일정 임계점을 넘게 되면 신기한 일이 일어납니다.
제품 개발 평균 257명 인터뷰
제품 개발 평균 소요시간 13개월
제품 테스트 제작 평균 8번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매일 잘 때도,
잠재의식 속에서 수면과 매트리스
그리고 그위에 사람에 대해서 깊이 몰입하게 되면
좁게는 잠을 자는 행위, 넓게는 휴식을 취하는 행위가 결부된 사업에 있어서는
시장에서는 찾기 힘든, 모든 걸 다 아는 전문가가 되게 됩니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에서
서해 펜션에서
아동병원 입원실에서
군청 연수원에서
교육청 숙직실에서
게임회사 휴게실에서
리뉴얼을 앞둔 호텔에서
강남 에어비엔비에서
이미 삼분의일은 사장님들의 고민에 대한 답을 알고 있었고 시장에서 통하는 해결책을 제공 해왔습니다.
B2B고객을 만나 사업 계획을 들으면 타겟, 고객층의 성별, 나이대에 따라서 최적화된 매트리스 경도 덮어야 하는 침구의 원단과 듀벳의 필링 , 베개의 높이, 수익을 내야 하는 원가구조와 물류 구조까지 머릿속에서 정리가 됩니다.
어떤 포지션과 브랜딩으로 어떤 셀링포인트와 마케팅 메시지로 시장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고 이기는 게임을 할 수 있을지가 명확히 그려지게 됩니다. 삼분의일은 차별화된 제품은 기본이고 시장에서의 전략도 같이 고민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완벽한 수면이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2017년 1월 1일 완벽한 수면을 세상에 전달코자 삼분의일을 창업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완벽한 수면을 제공하자가 저의 사명이고 수면과 조금이라도 결부된 사업체에 도움이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만나 뵙고, 제 사업처럼 돕고 싶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입력해주세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삼분의일 대표
전주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