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s!
1. Greeting ( 인사하기)
미국인들은 듣기만 해도 아는 경우가 많지만 여전히 미국이름만 듣고서는 남성이름인지 여성이름인지 헷갈리곤 합니다. 제가 쓰는 방법은 구글이나 Linked In에 이름을 찍어보는 것 입니다. 굳이 당사자가 아니더라도 구글 검색에 여성 사진이 많으면 여성이름인 경우가 많고, 남자사진이 많으면 남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드물게 아닌 경우가 있지만 그런 경우, 당사자도 ' 아 내 이름이 여성적이라 헷갈렸구나' 라고 이해해주곤 합니다. 처음 쓰는 이메일에는 Mr (남자) 와 Ms. (여자)를 틀릴 수 있지만 전화통화까지 해본 사이라면 틀리지 않도록 한번더 점검하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학교의 경우, 교수님께서 이미 " 편하게 닉네임으로 불러" 라고 언급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Mr/Ms 보다는 Professor Smith, Dr. Smith 등으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r/ Ms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교수님들도 간혹 있으시더라고요.
Mr 혹은 Ms 뒤에는 항상 '성(Last/Family Name)'을 쓰는 것이 정답입니다. 실수로 이름(First Name)을 쓰는 경우가 굉장히 잦습니다.
1) Dear Mr/Ms/Dr/ Professor ( 조금 올드한 느낌이지만 틀리지는 않습니다)
2) Hello, Mr/Ms
3) Hi,
4) Good monring/ Good afternoon/Good evening Mr/Ms
5) Greetings, everyone (여러명에게 보내는 경우 가끔 씁니다.)
참고로 이메일 대상자가 여러명일 경우에는 마지막 사람 앞에만 and 를 붙입니다. 이렇게요.
Hi, Jeff, Bill, Ken and Troy.
위와 같은 짧은 인사 뒤에 안부를 묻거나 본론을 꺼내기 전 조금 더 덧붙이고 싶은 경우,
▶월요일 아침이라면 ,
1) I hope you enjoyed your weekend
▶요즘같은 시기엔,
1) I hope you are staying safe and healthy during this uncertain time with Covid-19
▶평소 자주 쓸 수 있는 인사
1) I hope you're doing well.
2) I hope you are having a great week
3) I hope you are having a wonderful day
▶이미 받은 이메일에 회신하는 경우
1) It's great to hear from you (저는 안면이 있는 본사 직원에서 회신하는 경우 자주 사용합니다)
2) Thank you for the quick response (빠른 회신에 감사드립니다)
3) Thank you for your help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4) Thank you for your feedback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4) Thank you for the update (업데이트에 감사드립니다)
6) Thank you for reaching out to me ( 저는 보통 리크루터들이 연락오는 경우 많이 쓰곤합니다)
제가 들은 비즈니스 이메일 수업 중 하나에서 교수님이 " 비즈니스 이메일에는 최대한 느낌표 (!) 를 쓰지 말라" 고 하셨습니다. 저도 생각하보면 느낌표를 남발한 이메일을 받고 불쾌했던 경험이 있어서 가급적 주의하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Thank you.
Best Reg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