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윤 Dec 07. 2020

쓸모없다.


쓸모없다. 

쓸만한 용도가 없다. 



쓸데없는 짓 하지 말아라. 쓸모없는 건 가져다 버려라. 쓸만한 친구를 사귀어라. 

많이 듣고 자란 말이다. 



모든 건 써야만 하는 건 아니다. 

그저 바라만 보아도 좋은 것이 있고 

혹은 바라보지 못해도, 어딘가로 날려 보내버리더라도 마음이 가득 차게 되는 것도 있다. 

꼭 좋거나 마음에 닿지 않더라도 그저 무용하여도 괜찮은 것들이 있다. 

남들이 쓸모없는 물건이라고 하여도 나에게는 그 무엇보다 소중한 것이 있고 

내가 생각해도 쓸모없는 것이여도 괜히 버리고 싶지 않은 것이 있다. 


쓸데없는 짓도 언제가 쓸모가 생기기도 하고 , 

꼭 쓸모가 없다고 하더라도 그저 기억을 남기면 그것으로 되었다. 

나의 한 기억이 쓸모없는가? 그뿐으로 충분한 것을. 


남들이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하여도 내가 나 자신의 쓸모를 안다면. 

혹은 뚜렷이 쓸모가 없어도 나는 존재만으로 괜찮은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한결 충만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주말백수인 #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