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 2018년 1월 30일 발행
| 이 내용은 원본의 수정 및 보완 버전입니다.
교토를 여행해봤거나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한 번쯤 '케이분샤'라는 작은 서점의 이름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이젠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이 서점은, 2010년 영국의 주요 매체인 가디언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으로 꼽으며 그 존재감을 본격적으로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은 '서점'이 아니라 마치 '서재'에 온 듯한 공간과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대형서점의 '분야별' 디스플레이가 아닌 '키워드별' 진열 또한 이곳만의 특징을 나타내는 포인트 중 하나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이라는 타이틀엔 이렇듯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 뿐 아니라 그곳만의 뚜렷한 시스템과 아이덴티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점이 위치한 '이치죠지'의 골목길은 작고 소소한 소품, 카페, 빵 가게 등이 줄줄이 늘어선 곳이라, 유명 관광지나 쇼핑 지역보다 로컬의 숨은 가게나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안성맞춤인 여행지입니다.
팔만 쭉 뻗으면 맨 위칸의 책도 꺼낼 수 있을 것 같은 낮은 높이의 책장과 공간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은은한 조명, 유럽 어딘가의 작은 마을에 위치한 듯한 낭만적인 나무 창 밖의 골목이 한데 어울린 서점, 아니 '서재'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eibunsha-store.com
* 'Small Brand, High Value' 공식 홈페이지 : https://smallbrand.imweb.me/index
* 'Small Brand, High Value' 뉴스레터 신청하기 : https://smallbrand.stibee.com/
* 내용의 저작권은 SBHV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사용 및 복제, 재가공시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