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ersjoo Dec 01. 2023

Eighteen 수학 1

엉뚱 발랄 맥줏집 사장님의 수학 문제집 

| 2016년 7월 7일 발행

| 이 내용은 원본의 수정 및 보완 버전입니다.  




ⓒ Eighteen


모든 답은 정해져 있다. 

18. 

그러니 너희는 과정을 찾아내라. 

"인생과 수학 모두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



엉뚱하지만 허를 찌르는 수학 공부 방법을 제시한 문제집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원래 수학선생님을 하다가 지금은 맥줏집 사장을 하는 분이 자신만의 방법과 관점으로 매우 독특한 수학 문제집을 발간했는데요. 그 엉뚱함과 기발함이 인터넷상에서 화제 되고 있는 것입니다. 


'계'산을 말장난 삼아 '게'를 잡고 있는 콘셉트로 사진을 찍는다거나, 섹시한 여자들과 자신이 앉아있는 이미지를 중학생 학습지 표지로 디자인하는 식입니다. 매우 비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교육자료입니다.  


하지만 이 미친 듯 엉뚱한 수학 문제집은 매우 중요하고 철학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수학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결과 자체가 아니라 결과까지 가는 과정의 이해임을 기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한국 교육의 고질적 문제이자 과연 고쳐지긴 할까 싶은 주입식 교육에 반기를 들며 수학 교육의 근본적인 지향점을 바탕에 두고 시작된 브랜딩입니다.    


과연 이 문제집을 얼마나 많은 중학생들이 풀지, 그것을 공부하게 부모나 교육기관은 그냥 두고 볼지, 중간고사나 기말고사에서 당장 점수를 올리는데 얼마나 빠른 도움을 줄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접근조차 하지 못하게 하겠죠. 그리고 이러한 점을 맥줏집 사장님도 분명 인지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의 의도는 아이들이 아니라 어른들에게 교육자 출신 사장님으로서 전하고 싶은 말인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더 이상 이렇게 가르치지 맙시다,라는 메시지를 유머러스하게 전하는 것이지요. 참으로 우습고도 속상하며 많은 생각과 고민을 던져주는 브랜드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uffingtonpost.kr/.../07/03/story_n_10798794.html

* 내용의 저작권은 SBHV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사용 및 복제, 재가 공시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shortéditio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