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사회는 어떻게 번영하는가?

행복이란

                                                                                  

사회는 어떻게 번영하는가?
인간의 탐욕으로 발전한다.
인간의 탐욕은 끝이 없어서 멈추질 못한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다.
10억을 모으면 편안히 살겠다는 사람이 있었다.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10억을 모았다.
돌아보니 친구도 부인도 자식도 없었다.
그리고 모르는 사이 나이가 70이 되었다.
죽을 날이 얼마 안 남았다.
이렇다면 슬플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 이렇게 산다.
목적의 끝에 행복이 있는 것이 아니다.
행복은 과정이다.
살아가는 과정이 행복인 것이다.
돈이 없으면 슬프다.
그러나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
먹고 살 정도의 돈이 있다면 그다음엔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을 찾아야 한다.

JD 부자 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

매거진의 이전글 귀족으로 살 것인가? 관리로 살 것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