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北 핵탄두 대량생산 전환…2020년까지 100개 보

"北 핵탄두 대량생산 전환…2020년까지 100개 보유"



"英 핵탄두 보유량의 절반 수준
김정은 핵정책 변경 안했다"


북한이 2020년에 약 100개의 핵탄두를 보유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북한이 올해 핵실험이나 미사일 발사를 하지 않은 것도 비핵화 의지 때문이 아니라 핵·미사일정책이 연구개발(R&D)에서 대량 생산단계로 이동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 NBC 방송은 27일(현지시간) “많은 전문가들은 북한의 무기 전시(핵·미사일 실험)가 중단됐지만 감지하기 힘든 무기 프로그램의 다른 부분들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로버트 리트워크 미 우드로윌슨센터 수석부소장은 “북한은 현재 생산 속도라면 2020년까지 약 100개의 핵탄두를 보유할 수 있다”며 “이는 영국이 보유한 물량의 거의 절반 수준”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나 배리얼 영국 왕립합동군사연구소(RUSI) 연구원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핵 정책을 변경하지 않았고 연구개발단계에서 대량생산단계로 옮겨갔을 뿐”이라고 했다.


NBC는 “전문가들과 위성사진을 분석한 결과 북한은 계속 핵물질을 생산하고 있으며 북한 전역에서 미사일 기지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실험에서 생산으로의 전환은 놀랄 일이 아니다”며 “그건 김정은이 올해 초 신년사에서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또 지난 5월 북한이 파괴했다고 주장한 풍계리 핵실험장의 실상을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북한이 파괴한 핵실험장을 원상복구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北관리들, 협상 안풀리자 폼페이오에 '트럼프에게 전화해보라'"


NBC는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많은 전문가와 정보 당국자들은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며 “김정은 정권은 핵무기가 침략에 대항하는 최상의 보험정책이라고 믿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비핀 나랑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는 방송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이 비핵화를 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외교적 절차가 진행되는 한 핵·미사일 실험 중단이 가능하리라고 계산했을 것”이라며 “그래서 그는 ‘리얼리티쇼’를 계속 추진할 동기가 있다”고 했다. 미·북 간 비핵화 협상의 교착과 핵실험 중단은 트럼프 대통령이 승리를 주장하는 근거가 되지만 북한 역시 무기를 증강하도록 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오춘호 선임기자 

ohchoon@hankyung.com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22821991



이런 북핵 기사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

김정은 개XX 이런 생각이 드는가?


이것을 떠든 언론이 어디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바로 NBC다.

트럼프에 그나마 균형잡힌 시각으로 방송을 해주는 곳은 폭스뉴스밖에 없고 나머지는 민주당 빨아 제끼느라 정신없는 곳들이다.

한마디로 미국의 주류언론은 PC리버럴들이다.


그런데 이런 곳에서 북한이 핵탄두를 더 많이 만든다고 위험하다고 얘기하고 있다.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가?


트럼프에게 유리하게 돌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즉 만약 비핵화 안 되면 공화당, 트럼프는 당연히 예방전쟁을 거론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여론 조성이 안 되었다.

예방전쟁을 할만한 시간을 벌어야 한다.

그런데 이렇게 주류언론 및 민주당이 이렇게 북한 핵이 위험하다 떠들면 언젠가는 미국의 모든 여론이 북한 위험하다는 것으로 모아진다면 어떻게 되는가?

아니 민주당 및 주류언론이 북폭을 해야 한다고 떠들면 어떻게 되는가?

그러면 키는 트럼프가 쥐게 되는 것이다.

북폭을 할지 말지에 대해 말이다.


그래서 트럼프는 대화 빨리 할 필요 없다는 것이다.

아직 미국에 북폭에 관한 예방전쟁을 수행하기에 여론 수렴이 안 되었다는 얘기다.

그러니 이런 NBC의 기사는 트럼프로서는 반가운 내용 아닌가?

미국의 여론이 수렴되니 말이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



매거진의 이전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 자…명예는 그에게 주어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