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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OTT시장 '넷플릭스 천하' 끝나나…아마존·훌루

美 OTT시장 '넷플릭스 천하' 끝나나…아마존·훌루 급성장 추격


미국 온라인동영상(OTT) 시장에서 최근 2년 새 아마존의 성장세가 넷플릭스를 앞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31일(현지시간) 지난 1년 새 아마존을 이용해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봤다는 사람의 비율이 1년 전보다 17%포인트 증가한 54%(복수응답)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또 2년 전과 견주면 22%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RBC 캐피털 마켓의 5월 설문조사 결과다. 인터넷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지난 2년간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인 업체는 아마존”이라며 “넷플릭스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판매하거나 구독하도록 하고 있다. 또 ‘HBO 나우’나 ‘CBS 올 액세스’ 같은 제3자 구독 서비스도 번들로 판매 중이다.

넷플릭스는 응답자의 63%가 최근 1년 새 이용한 적 있다고 답해 여전히 온라인동영상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넷플릭스 이용자 비율은 1년 전과 견줘서는 8%포인트, 2년 전과 비교할 때는 10%포인트 상승하는 데 그쳤다.

훌루의 성장세도 가팔랐다. 훌루를 이용했다는 사람은 1년 전보다 18%포인트 늘어난 43%로 집계돼 최근 1년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아마존과 똑같은 54%의 이용률을 보였지만 성장세는 미미했다. 마하니는 “아마존이 넷플릭스에 장기적으로 가장 큰 위협을 가할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박동휘기자 slypd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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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K8Z39T38



드디어 넷플릭스의 독주가 끝나고 아마존과 디즈니의 훌루가 쫓아오기 시작했다.


경쟁이 과열되더라도 시장만 커지면 상관없다.


그러나 경쟁이 과열되는데 시장의 커지는 속도가 느리면 주가는 떨어진다.




거꾸로 보면 된다.


그냥 주가 떨어지면 안 좋은 것이다.


그래서 아마존, 넷플릭스, 디즈니 이렇게 보고 이중에 제일 많이 오르는 것이 좋은 것이고 제일 많이 떨어지거나 정체 되는 것은 안 좋은 것이다.


무엇이 안 좋나?


주가 떨어지면 그냥 사업이 안 좋은 것이다.


결론 : 주식과 사랑에 빠지지 말자.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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