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권 최대 99% 할인 행사
저비용항공사(LCC) 에어부산이 8일부터 초특가 항공권 판매 이벤트인 ‘플라이앤세일’을 운영한다. 정가 대비 최대 99%까지 대폭 할인하는 행사다.
에어부산은 8일 오전 11시부터 11일 오후 4시까지 플라이앤세일 이벤트를 한다. 이 회사는 예매 성공률을 높이는 노하우까지 소개했다. 에어부산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놓아야 한다. 또 앱에 있는 ‘즐겨 찾는 탑승자’ 메뉴를 활용해 여권 등 기본 정보를 미리 저장해 두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특가 항공권 탑승 기간은 국내선은 8월 24일~9월 19일, 국제선은 10월 27일~내년 3월 28일이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070768911
클라우드가 아니면 불가능했을 이벤트다.
항공권 99%를 할인하는데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몰리겠나?
오전 11시에 50만 명쯤 몰려들면 서버 완전 다운될텐데 말이다.
일단 에어부산 모바일 앱을 다운 받는다고 한다.
요것 해서 일단 회원을 확보한다는 얘기다.
그리고 여권 등의 기본정보를 저장하라는 얘기는 그 기본정보를 갖겠다는 얘기 아닌가?
그런데 꽝 되어도 가져 간다는 얘기다.
얼마를 뽑는다는 것도 확실치 않다.
그러니 낚시로 이렇게 뽑아 가려는 것인데 이런 낚시성 이벤트도 가능한 것이 바로 클라우드 때문이다.
결론 : 클라우드는 불가능하던 마케팅도 가능하게 만든다.
B2C(일반소비자를 상대하는) 기업들은 모든 이벤트를 할 때 클라우드를 쓰는 것은 기본이 된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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