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전기차 배터리 선택에 中 광산업체 주가 급락
. www.newsis.com/view/?id=NISX20200220_0000925635&cID=10101&pID=10100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전기 자동차업체 테슬라가 중국에서 생산하는 자동차 '모델 3'에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저가 배터리를 사용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중국 관련 업체 주가가 급락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발트는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가장 비싼 원료로 꼽힌다. 테슬라는 비용 절감을 위해 코발트와 니켈 등 고가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택했다.
테슬라의 선택이 낙양 몰리브덴과 저장화유코발트 떡락을 불렀다.
FT는 테슬라의 결정이 세계 배터리 시장, 특히 중국 시장에서 NCM배터리를 밀어내는 효과를 낳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최대 코발트 생산업체인 차이나 몰리브덴과 화유코발트 주가는 이날 각각 8%와 10% 이상 하락했다. FT는 글로벌업체인 글렌코어와 발레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결정은 앞으로 LG화학, 삼성SDI의 떡락을 불러올까?
LFP배터리는 중국 업체들이 주로 생산하는 배터리다. 테슬라 모델3에 탑재하는 LFP배터리는 중국 CATL이 만든다. 반면 한국은 LFP배터리보다 비싸지만 에너지 밀도가 높은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에 주력하고 있다.
결론 : 시장은 아이큐 10,000이다.
내가 알기 전에 먼저 떨어진다.
따라서 떨어지면 급하게 정리하라.
그리고 또 올라가는 것을 사면 된다.
그래서 손실 구간을 미리 정해놓는 것이 좋다.
산 가격에서 5% 이상 빠지면 무조건 던지는 것으로 말이다.
요즘에 어닝 서프라이즈 기업은 산 가격에서 5% 이상 빠지면 무조건 던진다.
물론 1등 주는 예외다.
-3% 뜨거나 1,2등이 바뀌지 않으면 10%가 빠져도 가져간다.
1등 주는 장기투자해야 돈을 버니까.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