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 "금리인하로 세계경제 못살려"
. https://www.fnnews.com/news/202003081804070130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추가 금리인하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침체를 막는 데 역부족일 것이란 관측이 잇따르고 있다. 연준이 지난주 한차례 금리를 인하한 데 이어 이달 중 또 한차례 내릴 것이 유력시되는 가운데 이 같은 조치로는 코로나19로부터 경제를 살려내지는 못할 것으로 애널리스트들이 보고 있다고 7일(현지시간) 경제전문방송 CNBC가 보도했다.
투자자들은 연준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 중앙은행들도 세계 경제를 코로나19 확산 피해로부터 구제하기 위해 금리를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금리를 낮출 것으로 기대하는 투자자들과 달리 일부 경제전문가와 전략가들은 금리인하 같은 통화정책 수단이 코로나19 확산 충격을 감당하는 데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당연히 금리 인하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애널리스트들은 최근의 경제둔화는 새로운 바이러스 때문이라며 이럴 때는 "최선의 대응책이 가장 적절한 보건정책의 우선 실시"라고 제안했다. MUFG유니온은행 이사 크리스 럽키는 금리가 이미 낮은 상태에서 추가 인하는 지출과 투자를 늘리는 데 효과적이지 못하다며 "현재 기업들은 유동성을 확보하는 중으로 미래투자를 위한 차입은 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연준이 실업이 따르는 실제 침체가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며 "그들(연준)의 금리 추가 인하는 큰 실수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참에 레버리지 크게 일으켜 사업 하는 곳은 완전 망할 것이고 현금 많은 곳은 버틸 것이다.
결론 : 현금 많은 곳은 IT기업인데?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등 말이다.
아마존은 적자 아닌가 모르겠다.
삼성전자도 괜찮다.
돈 많으니
그래도 주가 좀 떨어졌으면 한다.
좀 싸게 사서 부자되게.
셰일가스, 리츠회사 등은 완전 패닉일 것이다.
한국의 잡주들도 무더기 부도 사태가 날 것 같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