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상일커피 Aug 06. 2016

살을 빼고 싶다고?

그 동안 준비했던 공연을 무사히 마쳤다. 오랜 시간 공연 준비하느라 너무 바빠서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리고 8월부터 바뀌게 된 몇가지가 있다. 우선 그동안 듣고 싶었던 커피 수업을 듣게 됐다.


커피지도사

내가 커피를 하는 이유는 누군가에게 커피는 맛있는 음료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다. 그래서 지도사 수업을 듣게 됐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강사로 설 때 외모 또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 한창 복싱을 했을 때와 지금의 차이는 무려 30kg.... 그래서 그 30kg를 감량하기로 마음 먹었다. 현재 트레이너와 유도 선수를 겸비하고 있는 형님께 조언을 구했다. 식단 조절도 다 해봤고 운동도 해봤는데 늘 쉽게 포기하던 내가 실행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이다. 


이 비법을 공개하고자 한다.

누가 들으면 겨우? 고작?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맞다. 현실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이면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이 마음을 못 먹어서 다 포기하고 실패한다. 그래서 누가 봐도 해볼만 한 방법이다. 나에게 2가지의 프로젝트 방법을 알려주셨다. 두번째 프로젝트는 내가 성공하면 공개하겠다.


프로젝트 1

1. 일주일 동안 25km 걷기

2. 맨손 운동으로 웨이트하기

3. 흰쌀, 밀가루, 설탕 최소한으로 줄이기

4. 6개월간 유지하기


보는 것으로도 해볼만 하다고 느껴진다면 당신은 50% 성공했다고 보면 된다.


이제 실천이 중요하다.

나는 정확히 8월 2일부터 바로 시작했다. 그리고 매일 걸은 이야기와 식단 그리고 체중이 감량되는 모든 이야기를 여기에 적도록 하겠다. 그리고 6개월이 되었을 때, 이 글을 읽은 모든 분들과 내 자신에게 자신있게 성공했다고 말하고 싶다.


도전! 30kg 감량하기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