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미국 고등학교-국내 국제학교,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 설명회
"미래교육, 대학까지 보고 조기 유학 프로그램을 짜 드립니다."
"제 아이가 10학년으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가 있습니다. 이제 5월이면 돌아옵니다. 그런데 다시 정식 유학을 떠날 고등학교를 어떻게 찾아야 할지 걱정입니다. 아이가 한국 고등학교를 다닐 때 가르쳐 주셨던 미국인 영어 선생님이 미국 펜실베이니아 지역에 사십니다. 이 선생님께서 홈스테이를 해주시겠다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학을 통해 가는 것도 다소 불안하고, 이 선생님께 전적으로 의지하는 것도 조금은 불안합니다.어떻게 했으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어머니처럼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녀가 이제 곧 돌아오는 시기를 맞는 분들이 많다. 상당수 학생들이 계속 미국에서 공부하길 원한다. 이 경우에는 가장 먼저 이어서 공부할 학교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이 어머니의 경우 아이를 가르쳤던 영어 선생님이 펜실베이니아에 거주하고 있고 홈스테이를 해 주시겠다고 하니 좋은 경우다. 다만 이 선생님이 추천해 주실 학교가 어느 수준인지를 보아야 한다. 미국인들은 한국인 맘들처럼 학교를 까다롭게 고르지 않는다. 따라서 우선 이 선생님이 추천하는 학교 프로파일을 살펴보아야 한다. 만일 이 학교가 수준이 낮은 학교라면 아무리 홈스테이를 안정적으로 정했다고 하더라도 그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1) 그 선생님께 학교에 대한 정확한 프로파일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져보자.
- 9-12학년 학생 수는 몇 명인가?
- 국제 학생 수는 몇 명인가? (가끔 미국 국토 안전부의 세 비스 프로그램에 가입돼 있지 않은 학교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교사 대 학생 비율은?
- 한 학급당 학생 평균 수는?
- AP 개설 수는?
- SAT, ACT 평균 점수는?
- 학비는?
- 과거 선배들의 대학 진학 기록은?
2) 그리고 그 선생님께 홈스테이 비용을 얼마나 받으실 것인지에 대해서도 정확히 묻는 것이 좋다. 한국인들은 아는 사이에 돈 이야기를 하는 것에 대해 금기시한다. 그러나 이런 점은 미리 명확히 하는 것이 좋다.
위의 1) 2) 조건이 맞으면 그 선생님이 계시는 펜실베이니아주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그 선생님이 추천한 학교에 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즉시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에 들어가야 한다.
만일 그 선생님이 추천한 학교가 수준 미달일 경우 미래교육연구소에 의뢰를 하면 부모님이 소득과 학생의 수준 그리고 미래 진학할 대학 준비에 맞춰 최적의 고등학교를 추천하고 입학 프로세스를 진행해 드릴 것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일반 유학원들과 달리 대학 진학과 대학 장학금/재정보조까지 감안한 고등학교 진학 설계를 해 드린다. 이것이 교육 전문 컨설팅 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와 일반 유학원들과의 차이다.
진로 상담 및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 미래교육연구소 미국 교환학생 조기유학 컨설팅
미래교육연구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미국 고등학교,국내 국제학교 진학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 조기유학을 보내고자 하는 분들은 무료 상담에 참여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등록은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