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대학에서 가장 까다로운 전공은?



어떤 전공이 가장 어려운가? 이것은 매우 주관적인 질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랭킹을 내기 좋아하는 미국인들은 '대학에서 하기 가장 어려운 전공'이라고 랭킹을 매기고 있다. 유니버시티닷컴에 이에 대한 자료가 나와서 소개를 한다.


대학에는 매우 도전적인 전공들이 많다. 사람들이 '힘들다'고 하는 전공들은 다 이유가 있다. 미국 CBS 뉴스에 따르면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부문에 속하는 전공은 평균 내신성적을 기준으로 전국에서 가장 까다로운 전공으로 입증됐다.



5. 생물학


평균 학점: 3.02


생물학은 고등학교 때 그냥 얼버무리는 과목이 아니다. 생물학은 현미경(때로는 정말 큰 현미경!)으로 삶을 바라보는 매혹적인 과목이다. 철저한 연구와 인턴십 기회는 이 전공에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생물학과 학생들의 평균 학점이 3.02이기 때문에 이것은 어려운 전공이다.


만약 생물학 학위 프로그램에서 무사히 졸업을 한다면 병원, 연구실, 생명공학 회사 또는 심지어 동물원과 같은 환경에서 일하는 것에 목표를 둘 수 있다. 모든 것은 여러 생물학의 세부 전공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4. 심리학


평균 학점: 2.98


STEM 전공이 아닌 심리학은 많은 사람들이 매우 어려운 전공으로 생각하고 있다. 사람과 사람의 행동 문제를 이해하고 분석하고 치료하는 데는 많은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심리학과 학생들이 학위를 마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학위를 받은 행운아들은 임상, 학교, 실험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그래도 석박사 학위를 추가로 취득해야 할 수도 있으니, 좀 더 도전적인 코스를 준비하라.



3. 경제학


평균 학점: 2.95


오늘날의 시장에서 우리는 항상 더 유능한 경제학자들이 필요하다. 경제학자들은 사회의 자원이 어떻게 그리고 왜 그들이 있는 방식으로 할당되는지를 연구한다. 이 전공을 택하면 전문직 경력뿐만 아니라 금융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투자 은행, 재산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다. 그 활동 범위가 매우 넓다.



2. 수학


평균 학점: 2.90


아마도 경제학의 어려움을 피하고 싶어도 여전히 숫자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수학을 전공하라. 수학 전공자의 평균 내신 성적은 2.90다.  


수학을 전공하면 운영 연구, 보험계리학 등 다른 많은 분야들에서 일을 할 수 있다. 생체역학 분야도 공부할 수 있는데, 그것은 가장 어려운 전공인 두 개의 전공이 합쳐지는 것이 될 것이다.



1. 화학


평균 학점: 2.78


화학 전공 희망 학생은 이 분야 학생들의 평균 평점이 2.78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화학은 매우 복잡한 과목이지만 매우 중요한 과목이기도 하다. 만약 학위를 따게 된다면, 너무나 많은 문이  열려있다. 그 중 많은 문들은 순전히 그 이름에 근거하여 추구할 가치가 있다. 유기화학, 윤리학, 생화학은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 



이렇게 어려운 전공들을 소개했다.


그러나 누구에게는 어려운 전공이 또 누구에게는 매우 흥미있고 재미있으며 높은 성취를 맛볼 수 있는 전공이 될 것이다. 미국 대학에서의 전공들은 3학년에 올라가서 공부를 시작한다. 따라서 전공을 확정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있으므로 좀 더 깊이있게 생각하고 전공을 정하면 좋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위스콘신 대학 시스템"이란 무엇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